NXP, 와이파이 6E 트라이 밴드 SoC 발표
NXP, 와이파이 6E 트라이 밴드 SoC 발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1.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GHz 대역에서 가동되는 새로운 와이파이 6 디바이스 시대 토대 마련
NXP 반도체는 와이파이 6E 트라이 밴드 SoC를 발표해 6GHz 대역에서 가동되는 새로운 와이파이 6 디바이스 시대 토대를 마련했다.
NXP 반도체는 와이파이 6E 트라이 밴드 SoC를 발표해 6GHz 대역에서 가동되는 새로운 와이파이 6 디바이스 시대 토대를 마련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NXP 반도체는 와이파이 6E 트라이밴드 시스템 온 칩(SoC) ‘CW641’을 발표했다.

기존 2.4GHz 및 5GHz 대역에서 혼잡도가 증가함에 따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전 세계의 다른 지역들과 함께 6GHz 대역에 대한 1.2GHz의 비면허 주파수를 승인했다.

NXP는 와이파이 6E 디바이스를 출시해 6GHz 대역에서 가동되는 새로운 와이파이 6 디바이스 시대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CW641은 신규 6GHz 대역에서 속도를 4Gbps 이상으로 높이고 다중 사용자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용량은 높이고 지연 시간은 줄여 와이파이 사용자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서비스 공급업체는 게이트웨이 플랫폼에 6GHz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여러 디바이스에 가용한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분할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보장할 수 있다.

메시 백홀(mesh back haul)과 클라우드 게임처럼 높은 대역폭과 짧은 지연 시간이 요구되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은 6GHz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적합하며, 이를 통해 5GHz와 2.4GHz 대역은 다른 저대역 애플리케이션에 할애할 수 있다.

NXP의 새로운 와이파이 6E 트라이밴드 SoC는 혁신적인 6GHz 주파수를 최대한 활용해, 가정용 메시 네트워크, 고해상도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화상 통화, 디지털 다운로드, 데이터 집약형 웹 콘텐츠 및 기타 다양한 사용 사례에서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CW641 SoC는 액세스 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외에 소비자, 자동차, 산업 및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의 고성능 와이파이 6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