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엑스디바이스플러스', GS인증 1등급 획득
토마토시스템 ‘엑스디바이스플러스', GS인증 1등급 획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1.2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ML5 기반 라이브러리 연동솔루션, 업무화면과 외부 주변장치와의 연동 부분 해결…특허도 취득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기존 웹 브라우저에서 ActiveX를 이용해 수행했던 기능들을 HTML5 표준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기존 웹 브라우저에서 ActiveX를 이용해 수행했던 기능들을 HTML5 표준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토마토시스템의 HTML5 기반 라이브러리 연동 솔루션인 ‘엑스디바이스플러스(eXDevice+)’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ActiveX와 같은 비표준 기술의 지원 중단에 따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현재의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설계된 제품이다. 또한 ‘라이브러리 구동 및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이 제품은 기존 웹 브라우저에서 ActiveX를 이용해 수행했던 기능들을 HTML5 표준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표준 사업에서 가장 큰 골칫거리였던 업무화면과 외부 주변장치와의 연동 부분을 해결한 것이다.

‘엑스디바이스플러스’는 PC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구동되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10/11,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 웹소켓을 지원하는 다양한 표준 브라우저에서 호환 가능하다.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 실시간 적용이 가능해 유지보수에 용이하다.

이밖에 구동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제어를 설정할 수 있는 트레이 아이콘, 모든 기능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파일 등 최적의 업무 환경을 고려한 많은 기능을 갖췄다.

토마토시스템은 이미 금융권에서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통장 프린터, 비밀번호 입력기, IC카드 발급기 등 수십 여개의 주변장치를 연동한 바 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UI 개발툴 ‘엑스빌더6’의 수요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 확보에 바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