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시트릭스, DaaS 시장 공략 업무협약 체결
티맥스오에스-시트릭스, DaaS 시장 공략 업무협약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0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OS와 시트릭스의 VDI 솔루션 함께 제공, 경제적인 재택 근무 솔루션 제시
시트릭스는 티맥스오에스와 DaaS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대표(왼쪽)와 이동운 시트릭스 코리아 지사장
시트릭스는 티맥스오에스와 DaaS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대표(왼쪽)와 이동운 시트릭스 코리아 지사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오에스와 시트릭스가 DaaS(Desktop as a Service)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C용 운영체계 ‘티맥스OS’와 시트릭스의 VDI 솔루션 ‘시트릭스 버추얼 앱스 앤 데스크탑(Citrix Virtual Apps and Desktops)’을 함께 제공해 개방형 OS 기반의 DaaS 환경 구축에 나서겠다는 것이 골자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공 및 일반기업 재택근무 지원 사업 확대 ▲DaaS 시장 조성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홍보 ▲특화된 비대면 업무 솔루션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티맥스오에스의 개방형OS와 시트릭스의 VDI 솔루션은 기업에게 경제적인 재택 근무 솔루션을 제시한다. 비용 절감 및 용이한 유지보수 등의 특성으로 윈도우7 기술 지원 종료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이슈 및 유지비용 부담을 해결한다.

VDI 기술은 OS를 포함한 기업의 모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중앙에서 배포 및 관리해 재택근무 및 외부 업무 시에도 보안을 보장한다. 기기 종류에 구애 받지 않아 안전한 원격 근무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업무 형태가 완전히 변한 현 시대에서는 장소 및 기기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티맥스OS와 시트릭스 VDI 솔루션의 시너지를 통해 업무의 유연성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운 시트릭스 코리아 지사장은 “시트릭스는 가상화 부문의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 국내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원격근무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티맥스오에스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으로 국내 환경에 맞는 최적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