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리빙패킷, 재사용 가능한 스마트 패키징 분야 협력
NXP-리빙패킷, 재사용 가능한 스마트 패키징 분야 협력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2.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패킷의 지능형 배송 패키징 ‘더 박스’에 NXP의 엣지 및 커넥티비티 기술적용
NXP의 엣지 및 커넥티비티 기술이 적용된 리빙패킷의 지능형 배송 패키징 ‘더 박스’는 높은 내구성, 연결성, 지속 가능한 패키징 배송 방법으로 스마트 패키징을 혁신한다.
NXP의 엣지 및 커넥티비티 기술이 적용된 리빙패킷의 지능형 배송 패키징 ‘더 박스’는 높은 내구성, 연결성, 지속 가능한 패키징 배송 방법으로 스마트 패키징을 혁신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NXP 반도체는 리빙패킷과 재사용 가능한 스마트 패키징 분야에 협력한다.

NXP의 엣지 및 커넥티비티 기술이 성공적으로 적용된 리빙패킷의 새로운 지능형 배송 패키징인 ‘더 박스(THE BOX)’는 높은 내구성, 연결성, 지속 가능한 패키징 배송 방법으로 스마트 패키징을 혁신한다. 더 박스는 보다 편리한 소비자 경험과 더 효율적인 전자상거래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준다.

더 박스는 완전한 재활용이 가능하고 충전식 배터리로 무한 재사용이 가능하며 1,000번의 여정 후 재조정 평가를 받는다. 충격 흡수 기능이 있는 견고하고 내구성 높은 케이스 소재로 배송 내용물을 보호한다.

더 박스 내부의 혁신적인 홀딩 시스템은 충전재 및 테이프와 같은 포장 폐기물을 없애 준다. 라벨과 인쇄물은 탑재된 태블릿 디스플레이를 통해 표시되는 전자 라벨로 대체되어 배송 주소를 동적으로 변경시켜 물류의 탄소 발자국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더 박스는 단순하고 군더더기 없는 창고 업무를 위해 기존 시스템에 쉽게 통합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포장이 공급망 중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엔드 투 엔드 가시성을 제공하고, 포장 수취인을 쉽게 식별한다. 이제 소비자는 거의 실시간으로 패키징을 추적하고 NFC 지원 스마트폰을 더 박스에 장착해 패키징을 수취 및 잠금 해제하거나 즉시 수취 거부할 수 있다.

더 박스는 또한 다른 사람에게 패키징 경로를 변경하는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더 박스의 손쉬운 관리, 위탁 및 반품 기능을 통해 모든 패키징 배송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각 리빙패킷 배송 상자에는 IoT 디바이스를 위한 고성능 기능과 통합 기능을 결합한 NXP의 i.MX RT1062 크로스 오버 MCU로 구동되는 소형 태블릿이 포함돼 있다. 이 프로세서는 멀웨어 등 알려지지 않은 소프트웨어로부터 더 박스 태블릿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안 부팅 등 통합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

더 박스에는 CLRC663 플러스 프론트 엔드 및 NTAG I2C 플러스 커넥티드 태그 형태의 NXP NFC 기술이 포함돼 있어, 소비자는 스마트폰을 상자에 대어 쉽게 본인을 인증하고 택배를 수취하거나 거부할 수 있다.

대화형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NXP의 NFC 프론트엔드 솔루션은 NFC 기능을 시스템에 추가하는 유연한 방법을 제공하고, 연결된 NFC 태그와 결합해 전자 기기에 탭앤고(tap-and-go) 연결 방법을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NXP는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박스 인터넷’을 통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보다 친환경적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 세계 유통업체들은 NXP RAIN RFID(UHF) 기술을 활용해 공급망을 따라 택배를 안전하게 추적하고 있으며, 브랜드들은 NXP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채택해 지능적이고 연결된 포장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