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09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8.3’,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8.3’ 등 출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VM웨어가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vRealize Cloud Management)’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했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는 데이터센터부터 클라우드, 엣지에 이르기까지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플랫폼 서비스를 일관되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서비스 액세스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제공하고, 가시성과 자동화 능력을 향상시켜 효율성을 높이며, 통합된 운영 및 거버넌스를 통해 리스크를 낮출 수 있는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제품은 △VMware vRealize Automation 8.3 △VMware vRealize Operations 8.3 △VMware vRealize Log Insight 8.3 △VMware vRealize Suite Lifecycle Manager 8.3 △VMware vRealize Network Insight 6.1 △VMware vRealize Operations Cloud △VMware vRealize Log Insight Cloud △VMware vRealize Network Insight Cloud 등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강화된 기능은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를 더욱 안전하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8.3’, 더욱 강화된 이벤트 및 데이터 기반 인프라 자동화 제공 = 신규 업데이트된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8.3은 셀프 서비스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 자동화, 데브옵스 등 주요 자동화 활용사례를 위한 기능이 추가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와 향상된 보안 및 성능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8.3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더욱 효율적인 속성 그룹 활용: 사전 정의된 데이터를 사용해 속성 그룹을 생성, 업데이트, 인식,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 속성을 재사용하거나, 리소스 사용량을 추적하며, 메타데이터를 보관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이 기능을 바탕으로 더욱 강력하고 빠른 VM웨어 클라우드 템플릿 개발이 가능하다.

◾보안 속성 강화: 데브옵스 원칙에 따라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신속하게 지원하는 VM웨어 클라우드 어셈블리(Cloud Assembly)에서 더욱 안전한 변수를 생성하고 이를 클라우드 템플릿이나 ‘활동 기반 확장성(ABX)’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중요한 데이터를 암호화된 형태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VM웨어 NSX-V에서 NSX-T로의 마이그레이션 지원: VM웨어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인 VM웨어 v스피어(vSphere)와 통합된 VM웨어 NSX-V에서 더욱 다양한 가상화 플랫폼과 멀티 하이퍼바이저 환경을 지원하는 NSX-T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멀티 하이퍼바이저,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체 스택의 자동화를 위한 선언적 API, 내장된 분산된 보안, 침입 감지 및 예방 기능을 갖춘 고급 위협 보호, 네트워크 위협 분석,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네트워크 및 보안, 그리고 구축 과정 전반에 걸쳐 일관된 정책과 간소화된 운영이 제공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8.3’, 가상머신 구축 소요 시간 2배 절감 =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8.3’은 이전 버전 대비 가상머신(VM)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을 2배 절감했으며, 배치 로직을 강화해 여러 클라우드 영역에서 VM의 분산된 배포를 지원하는 등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8.3은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최적화하고 계획 및 확장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부터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셀프 드라이빙 운영을 제공한다.

또한 AI와 예측 분석 기능을 활용해 지속적인 성능과 용량 및 비용 최적화, 선제적인 플래닝, 지능형 교정(remediation), 통합 컴플라이언스 등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8.3의 모듈은 미국 연방정보처리 규격인 FIPS(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 140-2를 충족하고 미국 연방의 데이터 보안을 위한 ‘보안기술 시행 가이드(STIG: Security Technical Implementation Guide)’를 따르는 등 데이터 보안 기준을 강화했다.

또한 VM웨어 클라우드의 최대 용량 및 소비량에 대한 더 나은 가시성을 제공해 고객이 효율적으로 클라우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와 머신러닝 기반 통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VM웨어 v리얼라이즈 로그 인사이트 클라우드(vRealize Log Insight Cloud)는 강화된 머신러닝 분석 기술을 도입해 오류와 지식 기반(Knowledge Base)의 상관관계 분석, ERI-FIPS 준수, VM웨어 HCX와 VM웨어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Site Recovery Manager) 로그 통합, 네이티브 데이터 아카이빙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네트워크 가시성 및 트러블슈팅 지원 =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6.1(vRealize Network Insight 6.1)과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클라우드(vRealize Network Insight Cloud)는 가상 및 물리적 인프라 환경에서 여러 데이터 소스를 학습해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는 애플리케이션 탐색, 보증, 검증 기능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복잡한 네트워크를 보다 쉽게 계획,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핀보드 커스터마이징 강화: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사용자가 기존 대시보드 외에도 타 사용자의 핀보드를 확인할 수도 있도록 지원하며, 결과치가 없는 영역에도 핀 설정이 가능하다.

◾멀티 클라우드 지원 강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 엣지 라우터 인터페이스 분석 기능이 추가돼 더욱 강화된 네트워크 트러블슈팅이 가능하다.

◾NSX-T와의 통합: 보안 상태 및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VM웨어 NSX 인텔리전스 상의 데이터를 NSX-T에 통합해 애플리케이션 중심 네트워크 운영과 트러블슈팅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VMware SD-WAN 활용: SD-WAN 링크 활용 및 측정 기능을 통해 서비스 수준 협약(SLA) 충족 여부에 대한 향상된 모니터링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