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새로운 하이-사이드 전류 센싱 증폭기 출시
마이크로칩, 새로운 하이-사이드 전류 센싱 증폭기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2.18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한 온도의 애플리케이션에 정확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전류 측정 솔루션 구현
마이크로칩이 고온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새로운 하이-사이드 전류 센싱 증폭기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이 고온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새로운 하이-사이드 전류 센싱 증폭기를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새로운 하이-사이드 전류 센싱 증폭기 ‘MCP6C02’를 출시했다.

AEC-Q100 인증을 획득한 MCP6C02 증폭기는 1등급 6핀 SOT-23 패키지 및 0등급 8핀 3x3 VDFN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최대 오프셋 에러가 12µV에 불과한 VDFN 패키지는 0등급에 해당하는 모든 하이-사이드 전류 센싱 증폭기에 최저 오프셋 전압을 제공한다.

-40°C~+150°C의 온도 범위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오프셋 에러율을 바탕으로 더 작은 값의 션트 저항(shunt resistor)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높은 측정 분해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의 워터 펌프 내부 모터처럼 극한 온도에 노출된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정확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전류 측정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VDFN 패키지는 습윤성 측면 도금(wettable flank plating)으로 처리되어 납땜 이음부를 육안으로 점검할 수 있고, 기존 DFN 패키지에 필요했던 엑스레이 스캐닝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마이크로칩의 MCP6C02 및 MCP6C04 디바이스는 온-칩 전자기 간섭(EMI) 필터와 제로 드리프트(zero-drift)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다. EMI 필터는 무선 핫스팟, 무선 주파수 등 고주파 전기 간섭에 대한 추가 보호를 제공하는 반면, 자가보정 아키텍처는 전류 측정의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개발자는 이들 기능을 함께 사용해 전원 공급 장치나 모터의 전류 제어 피드백 루프 생성, 배터리 모니터링 및 충전, 안전 확보를 위한 전류 레벨 모니터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