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 취득
LG CNS,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 취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엔지니어링’ 분야 국내 첫 사례, 자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CAT’ 효과 입증
LG CNS가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을 취득했다.
LG CNS가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을 취득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LG CNS가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AWS Security Competency)’의 4개 영역 중 하나인 ‘보안 엔지니어링’을 취득했다.

국내에서 ‘보안 엔지니어링’ 영역에서 인증을 획득한 것은 LG CNS가 처음이다. 보안 엔지니어링은 고객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설계, 구축하는 과정에서 보안성을 확보하는 역량이다.

클라우드에서 보안성은 고객의 1순위 고려사항으로 꼽힌다. 특히 비대면 근무 확대로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클라우드 보안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다. 클라우드 보안은 비밀번호 미설정이나 단순한 비밀번호 설정으로 발생하는 보안 허점을 조기 발견, 경고한다. 클라우드에 접속하려는 외부 공격자를 탐색, 차단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LG CNS는 이번 인증으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CAT(Cloud Assessment Tool)’의 효과성도 입증했다. CAT는 클라우드 보안현황을 자동 점검하는 LG CNS 독자 기술이다. CAT는 관리자의 클릭 한 번에 보안 취약점을 찾고 안내한다. 소요시간은 5분 이내다. CAT가 없으면 작업시간은 늘어난다. 보안 담당자가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며 점검하기 때문이다. 사람 1명이 보안 점검할 경우 보통 16시간가량 소요된다.

LG CNS의 이번 인증 획득은 그동안 안전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꾸준히 제공한 결과다. LG CNS는 대한항공을 포함한 대형 고객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가운데 대한항공은 세계 메이저 항공사 중 클라우드 전환 첫 사례로 꼽힌다. 또 LG CNS는 LG계열사의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다수 수행하면서 높은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성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17년부터 AW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온 LG CNS는 AWS의 컨설팅 파트너로서, 지난해 6월 ‘AWS 클라우드 전환 역량 인증’을 받기도 했다. AWS 클라우드 전환 역량 인증은 고객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 시스템에 안정적으로 이전하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해야만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