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충남대학교, ‘티맥스 아카데미’ 구축한다
티맥스-충남대학교, ‘티맥스 아카데미’ 구축한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티맥스와 충남대학교가 빅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티맥스와 충남대학교가 빅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와 충남대학교가 18일 빅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는 이번 협약에 따라 교내 정보화본부에 IT 관련 강의 및 교육을 담당하는 ‘티맥스 아카데미’를 구축한다. 티맥스는 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며, 또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티맥스에서 일하며 IT 기업 실무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티맥스는 충남대학교에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등 다양한 티맥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충남대학교는 티맥스 솔루션을 활용하며 혁신 소프트웨어에 대한 테스트베드의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교내 IT 환경의 고도화를 꾀한다.

학생들은 티맥스 아카데미와 인턴십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중심의 IT 지식 및 역량을 쌓을 뿐 아니라 기업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티맥스와 충남대학교는 향후 교육·채용·홍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충남 지역의 IT 인재 육성과 인공지능,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산업 성장을 지원하며 지역 거점 교육 기관과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박학래 티맥스그룹 부회장은 “디지털 경제 시대에 IT 인재 확보는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최우선 과제가 됐다”라며 “충남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의 다양한 인재를 IT·소프트웨어 특화 인재로 육성해 지역 및 소프트웨어 산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