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ETAP의 지배 지분 인수하며 협력 강화
슈나이더 일렉트릭, ETAP의 지배 지분 인수하며 협력 강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22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스트럭처 전력 설계 플랫폼과 ETAP의 전기 소프트웨어 설계 솔루션 통합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미국 전력 시스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공급업체인 ETAP 오토메이션(ETAP)의 지배 지분을 인수하고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ETAP는 디지털 트윈 동급제품을 기반으로 고객 전력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제어 및 최적화를 지원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번 ETAP에 대한 투자로 기존 전력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공급업체에 구애 받지 않는 소프트웨어 기반 모델링, 설계, 실시간 예측 시뮬레이션, 그리고 전력 시스템의 설계 및 운영이 가능하다.

양사의 협력은 친환경 데이터센터와 탄력 있는 전력망을 위한 길을 열어 재생 가능 에너지, 마이크로그리드, 연료 전지 및 배터리 저장 기술을 더 잘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중요한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 발전소 및 그리드, 데이터센터, 철도 및 공항의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는 향상된 모델링, 설계 및 예측 가능한 유지 보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모델링에서 설계, 운영에 이르기까지 생산 과정 전반에 이르는 전력 시스템 성능 개선으로, 그리드 자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현재의 전기 배전 시스템은 많은 부분에서 디지털 기술을 채택하지 않아, 비효율성을 겪고 있다. 효율적이고 낮은 탄소 기반 구조는 스마트한 설계 없이는 불가능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설계 오류로 인한 재작업은 총 자본 지출에서 예산을 최대 20% 증가시킨다. 통합 솔루션은 모델링에서 설계,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력 시스템 성능을 개선해 그리드 자산 성능을 향상시킨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 전력 설계 플랫폼과 ETAP의 전기 소프트웨어 설계 솔루션의 통합은 다중 벤더 운영 플랫폼을 통해 전력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수백만 개의 연결된 자산으로 범위를 확장한다. 이를 통해 미래의 인프라를 디지털화하고, 지속 가능한 데이터센터를 만들고, 에너지 생산 및 운송을 더욱 탈탄소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