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AWS와 협력해 ‘BMC 헬릭스 디스커버리’ 최적화
BMC, AWS와 협력해 ‘BMC 헬릭스 디스커버리’ 최적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환경 모든 요소의 안전한 검색 및 최적의 운영 관리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BMC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검색 및 디펜던시 매핑 솔루션인 ‘BMC 헬릭스 디스커버리(Helix Discovery)’에서 ‘AWS 시스템 매니저(AWS Systems Manager)’의 기능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통합으로 고객은 AWS에서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C2) 인스턴스의 모든 리소스를 쉽고 안전하게 식별하고 동적으로 매핑할 수 있게 됐다.

기업이 전체 조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최소한의 수작업으로 클라우드 환경과 모든 자산에 대한 360도 가시성을 안전하고 동적인 방식으로 확보해야 한다. BMC는 AWS와 협력해 전반적인 디스커버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포괄적인 토폴로지를 제공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켜 준다.

이전까지는 운영자가 보안 포트를 열어 시큐어셸(SSH: Secure Shell)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한 뒤에 아마존 EC2 검색을 실행하고 디펜던시 맵을 얻어야 했다.

SSH는 인스턴스당 여러 건의 검색과 사용자 지정 보안 자격 증명이 필요한 까닭에 결과적으로 시간을 많이 소모하는 수작업 프로세스가 발생한다. AWS 시스템 매니저를 통해 고객은 AWS 워크로드에 대한 높은 보안 표준을 유지하면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필요한 BMC 헬릭스 디스커버리 솔루션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시바 패디세티(Siva Padisetty) 아마존웹서비스 매니지먼트 툴 부문 총괄은 “AWS 시스템 매니저는 AWS 상의 운영 데이터를 안전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번 BMC 헬릭스 디스커버리와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라며, ”기업이 자율화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로 이동하는 가운데 이러한 혁신적인 디스커버리 방식을 통해 운영 관리를 현대화하고 대규모로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알리 시디퀴(Ali Siddiqui) BMC 최고 제품 책임자는 “기업이 높은 수준의 서비스 및 운영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환경에 대한 동적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 결정적인 요소”라며, ”AWS와 협력해 BMC 헬릭스 디스커버리를 최적화해 AWS 환경 내의 모든 요소를 안전하게 검색하고 최적의 운영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