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새로운 ‘알베오 SmartNIC’ 제품군 출시
자일링스, 새로운 ‘알베오 SmartNIC’ 제품군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2.24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월드 구현 새로운 AI 비디오 분석 플랫폼과 자일링스 앱스토어도 발표
자일링스의 알베오 SN1000은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모든 기능을 오프로드할 수 있는 컴포저블 SmartNIC 제품군이다.
자일링스의 알베오 SN1000은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모든 기능을 오프로드할 수 있는 컴포저블 SmartNIC 제품군이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자일링스는 최신 데이터센터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알베오(Alveo) SmartNIC 제품군 △스마트 월드(Smart World)를 구현하는 새로운 AI 비디오 분석 플랫폼 △마이크로초 미만의 트레이딩을 위한 가속 알고리즘 트레이딩 레퍼런스 디자인 △자일링스 앱스토어(Xilinx App Store)를 발표했다.

네트워킹 및 AI 분석에서 금융거래에 이르기까지 가장 까다롭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은 짧은 지연시간과 실시간 성능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이러한 수준의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과 긴 하드웨어 개발 기간이 수반된다.

자일링스는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알베오 가속기 카드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소프트웨어로 정의 가능한 하드웨어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장벽을 제거하고 있다.

◆새로운 알베오 SN1000 SmartNIC = 자일링스의 알베오 SN1000은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모든 기능을 오프로드할 수 있는 컴포저블 SmartNIC 제품군이다. SN1000 SmartNIC은 광범위한 네트워크 기능을 라인속도로 가속화할 수 있는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CPU 집약적 작업을 직접 오프로드하여 네트워킹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바이티스(Vitis) 네트워킹 플랫폼과 P4, C, C++와 같은 업계 표준 하이-레벨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SmartNIC의 하드웨어에서 동작하는 네트워크 기능과 프로토콜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기업들은 바이티스 네트워킹을 사용해 빠르고, 쉽게 새로운 기능을 구성하고, 기존의 기능을 변경해 하드웨어를 교체하지 않는 미래 지향적 투자를 통해 새로운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는 네트워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SN1000 SmartNIC은 OVS(Open vSwitch) 및 가상화 가속(Virtio.net)과 같은 광범위한 네트워킹과 보안 및 스토리지 오프로드를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오프로드에는 IPsec, kTLS 및 SSL/TLS를 비롯해 Virtio.blk와 TCP 기반 NVMe 및 Ceph, 그리고 압축 및 암호화 서비스와 같은 가속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돼 있다.

자일링스의 16nm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아키텍처에 기반한 SN1000 SmartNIC 제품군은 짧은 지연시간을 제공하는 자일링스의 XCU26 FPGA와 16 코어 Arm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SN1000 SmartNIC은 소형 패킷 성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듀얼-QSFP 포트를 통해 10/25/100Gb/s 연결을 제공하며, 또한 PCIe Gen 4 인터커넥트도 지원한다.

이 제품군의 첫 번째 모델인 SN1022는 75W 전력 엔벨로프(PE: Power Envelope)의 FHHL(Full Height, Half Length) 폼팩터로 제공된다.

◆스마트 월드를 구현하는 새로운 AI 비디오 분석 플랫폼 = 자일링스는 가장 복잡하고, 지연시간에 민감한 AI 비디오 추론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위해 구현된 에코시스템 파트너의 솔루션과 함께 AI 비디오 분석 플랫폼을 출시했다.

자일링스의 비디오 머신러닝 스트리밍 서버(Video Machine-learning Streaming Server)로 구동되는 자일링스의 스마트 월드 플랫폼은 전체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고, 100ms 미만의 결정론적 파이프라인 지연시간으로 단일 알베오 가속기 카드 상에서 다중 신경망을 지원할 수 있다. 그 결과 까다로운 AI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에서 업계에서 가장 낮은 TCO를 달성한다.

현재 자일링스의 스마트 월드 에코시스템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오페라(Aupera)는 오페라의 지능형 비디오 프로세싱과 알베오 가속기를 결합한 턴키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밉솔로지(Mipsology)는 기존 AI 애플리케이션을 GPU 기반 아키텍처에서 알베오 플랫폼으로 손쉽게 이행할 수 있는 툴 세트와 플러그&플레이 방식의 고성능 AI 추론 가속화를 제공한다.

◾디파이(DeepAI)는 알베오 가속기 카드를 통해 GPU 기반 솔루션 대비 비용당 최대 10배 향상된 성능의 엣지 AI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모두를 위한 짧은 지연시간의 전자거래 = 알고리즘 트레이딩에서 마이크로초 미만의 지연시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하드웨어 개발이 필요하다.

바이티스 개발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커스텀 하드웨어를 개발하지 않고도 마이크로초 미만의 트레이딩 성능을 빠르고, 비용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가속 알고리즘 트레이딩(AAT: Accelerated Algorithmic Trading)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다.

알베오 가속기 카드 상에 구현된 AAT는 종단간 짧은 지연시간의 트레이딩 솔루션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포함한 모듈식 설계를 제공한다. 각 모듈은 바이티스 플랫폼에서 C 및 C++를 사용해 각 기업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AAT 레퍼런스 디자인은 알베오 가속기 카드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자일링스 앱스토어 = 자일링스는 스마트 월드 AI 비디오 분석을 비롯해 자금세탁방지 및 라이브 비디오 트랜스코딩에 이르기까지 즉시 구축 가능한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앱스토어를 출시했다.

자일링스 에코시스템 파트너가 개발한 컨테이너 방식의 사전 구현된 이 애플리케이션은 몇 분 만에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평가하고, 구매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일링스는 3월 24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자일링스 어댑트: 데이터센터(Xilinx Adapt: Data Center)’ 이벤트에서 이러한 솔루션들과 다른 가속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