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확대
주니퍼 네트웍스,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확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트 AI 기반의 WAN 어슈어런스 및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 EX 스위치 등 출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향후 10년을 위한 네트워크로 ‘AI 기반 엔터프라이즈((Juniper AI-Driven Enterprise)’를 내세우고 있는 주니퍼 네트웍스가 최근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주니퍼는 128 테크놀러지(128 Technology) 인수 완료 후 약 2개월 만에 세션 스마트(Session Smart) 네트워크 포트폴리오에 미스트 AI(Mist AI) 기반의 WAN 어슈어런스(WAN Assurance)와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VNA: Marvis Virtual Network Assistant)를 추가했다. 또 미스트 AI를 사용해 SRX 시큐어 브랜치 게이트웨이의 구축과 관리를 강화했다. 그리고 미스트 AI 기반의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EX 스위칭 플랫폼을 추가했다.

◾세션 스마트 SD-WAN을 위한 WAN 어슈어런스 및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 세션 스마트 라우터에서 미스트 AI 엔진으로 텔레메트리 데이터를 가져오면 WAN 전반에서 서비스 수준을 설정·모니터링·실행하고, 선제적으로 이상을 탐지하며, WAN 상태에 대한 향상된 인사이트를 확보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마비스 VNA는 자연어 쿼리를 사용해 세션 스마트 SD-WAN 환경의 문제를 해결하고, 선제적 조치를 통해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이슈를 수정할 수 있다.

◾미스트 AI로 구동되는 향상된 SRX 운영: SRX 시리즈 시큐어 브랜치 게이트웨이는 미스트 AI와 클라우드를 사용해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다. 주니퍼는 ZTP(Zero Touch Provisioning)와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이러한 기기의 구축을 간소화한다.

주니퍼의 고객들은 이제 유선 및 무선 액세스와 동일한 플랫폼을 통해 단순한 브랜치 라우터 및 보안 연결 구성 기능을 수행해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EX4400 시큐어 액세스 스위치: EX4400 시큐어 액세스 스위치는 EX 시리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제품으로서 우수한 보안은 물론 AIOps로 클라우드에 최적화돼 있다.

IT팀은 EX4400을 사용해 데이터센터에서 캠퍼스 코어, 디스트리뷰션, 액세스 레이어까지 확장되는 EVPN-VXLAN 네트워크 패브릭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그룹 기반 정책(Group-Based Policies)을 사용하는 MACsec AES256 및 표준 기반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등의 중요한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X4400과 미스트 AI를 활용해 유선 액세스 네트워크를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VLAN 구성 오류, 불량 케이블 같은 ‘백사장에서 바늘찾기’ 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