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다우오피스의 새 서비스 ‘화상대화’ 출시
다우기술, 다우오피스의 새 서비스 ‘화상대화’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25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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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앱 설치나 로그인 없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
다우기술이 업무 관리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새로운 서비스로 ‘화상대화’를 출시했다.
다우기술이 업무 관리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새로운 서비스로 ‘화상대화’를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다우기술이 업무 관리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새로운 서비스로 ‘화상대화’를 출시했다.

화상대화 서비스는 따로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할 없이 다우오피스 메신저 및 모바일에서 클릭 한 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텍스트로 대화하던 기존 방식에서 화면을 통해 면대면 대화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회의 진행을 위해 화면, 화이트보드, 유튜브 영상 등에 대한 다양한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화상대화를 하다 보면 참여자가 바뀌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다우오피스 화상대화는 새로 대화방을 만들 필요 없이 참여 멤버 내보내기 및 관리자 권한 이양 기능을 지원해 더 유연한 대화방 운영이 가능하다. 또 보안 관리를 위해 외부인이 참여할 경우 초대 링크를 따로 제공하며, 초대 링크에 대한 유효 시간도 제한해 관리할 수 있다.

가격 정책도 다른 업무관리 서비스들과 차별화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존 화상회의 기능은 대부분 사용자 단위로 요금이 책정되는 방식이다. 하지만 다우오피스 화상대화는 대화방(1개 방, 최대 25인 참여) 단위로 요금을 부과해 사용자 부담을 줄이는 가격 책정 방식을 택했다.

다우오피스 화상대화는 다우오피스 이용 시 부가서비스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기술은 현재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5개 대화방을 월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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