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디펜더, 금융 부문 고객 잇단 확보
비트디펜더, 금융 부문 고객 잇단 확보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3.03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콘 기업과 스타트업 투자전문기업 등, 고객 사례 바탕으로 레퍼런스 확대에 집중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비트디펜더가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시큐리티 (Bitdefender GravityZone Security)’를 앞세워 국내 금융분야 유니콘과 투자전문 스타트업 고객을 잇달아 확보했다.

비트디펜더는 이번에 신규 확보한 고객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업 전략과 마케팅 캠페인을 강화해 레퍼런스 확대에 더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업무 환경을 이전하면서 보안 시스템도 이에 맞게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다양한 사용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이 서로 혼재된 사용 환경에서 클라우드 보안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 영향을 최소화하는 보안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기존 안티 멀웨어 솔루션들은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 최적화된 설계로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AWS, MS 애저 등 개별 클라우드 공급업체의 인스턴스마다 에이전트를 설치해야만 한다. 이러한 방식의 아키텍처는 배포 속도를 지연시키고, 각 인스턴스 리소스를 과다하게 소비하며, 관리에 따른 오버 헤드를 증가시킨다.

비트디펜더는 각 지역별 AWS 환경마다 엔진 서버를 구축해 최소 리소스 사용만으로 악성코드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센트럴 검사 방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 시스템의 자원 소모를 최소화하고, AWS 및 애저 환경과 통합된 관리콘솔 제공을 통해 자동배포 및 자동 스케일링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다 물리적 시스템, 가상화 시스템뿐만 아니라 모든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단일 콘솔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PMS(Patch Management System)와 암호화, EDR 기능을 추가 보호 계층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시큐리티는 최근 국내 금융분야 유니콘과 투자전문 스타트업 고객들에게 TCO와 고성능 올인원 솔루션이라는 장점을 인정받았다.

<그림 >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클라우드 관리 UI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시큐리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시스템 영향 및 비용 최소화: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시큐리티는 보호 중인 인스턴스 외부의 전용 보안 서버에서 중앙 집중형 검사로 통합 보안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스템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준다. 비트디펜더는 AWS 내에서 호스팅되는 전용 시큐리티 서버로 검사 프로세스를 오프로드하는 혁신적인 중앙 집중형 검사 방식을 제공한다. 이 방식은 인스턴스 사용에 따른 비용을 절감시켜 주고, 여러 보안 에이전트가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사용률 급증을 방지해 시스템 성능을 보장해 준다.

◾즉각적인 프로비저닝과 오토 스케일링: 빠르게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배포 및 유연성은 필수 요소다.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시큐리티는 인스턴스 증가·감소에 따른 자동 스케일링을 제공하고, 무한 확장이 가능하며, AWS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기 때문에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보안 영역을 확장하고, 즉시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AWS와 통합 관리: 보호 중인 모든 인스턴스는 비트디펜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콘솔에서 관리되며 아마존 EC 2 API와의 완벽히 통합돼 모든 AWS 사용 지역에서 직관적이고 통합된 보안 현황 확인, 보안 정책 구성, 실행 및 보고할 수 있다. 또한 보안 관리 작업을 더욱 간소화하기 위해 비트디펜더는 AWS 인스턴스 태깅을 통해 안티 맬웨어의 자동 배포를 제공한다.

◾추가 보호 모듈(옵션): 머신러닝 및 지속적인 프로세스 동작 모니터링은 새로운 맬웨어를 식별하고, 실행된 위협을 자동으로 탐지 및 롤백한다. 관리자는 약 290여 종의 위험 관리 요소를 통해 위험 점수를 추적하고, 대부분의 취약한 시스템 구성을 자동으로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포함된 장치 제어는 공격 표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용자는 전체 디스크 암호화, 패치관리, EDR 등 추가 보호 모듈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비트디펜더코리아의 함경호 수석연구원은 “많은 기업의 CXO와 보안 담당자들은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보안에 소요되는 비용 최소화를 원하고 있다. 또한 물리적, 가상화,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윈도우, 리눅스, 맥OS 등 이기종의 다양한 환경에서 통합된 보안 제어 구현을 목표로 삼고 있다”라며 “AWS용 비트디펜더 시큐리티는 이 모두를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보안 솔루션으로 AWS 환경에서 시스템 성능 저하없이 최대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디펜더 코리아는 기업용 제품을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어팟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타사 제품 사용 고객이 비트디펜더 제품을 선택할 경우 무상 업그레이드 또는 사용 기간 6개월 연장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