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렐릭, ‘익스플로러’ 출시…혁신적인 시각화 기능 갖춰
뉴렐릭, ‘익스플로러’ 출시…혁신적인 시각화 기능 갖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3.03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시스템의 상태 및 성능에 대한 총체적인 가시성 실시간 제공 및 신속한 대응 지원
뉴렐릭 익스플로러는 써드파티 및 오픈소스 데이터를 포함한 텔레메트리 데이터의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한 포괄적인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한다.
뉴렐릭 익스플로러는 써드파티 및 오픈소스 데이터를 포함한 텔레메트리 데이터의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한 포괄적인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뉴렐릭은 혁신적인 시각화 기능을 갖춘 ‘뉴렐릭 익스플로러(New Relic Explorer)’를 출시했다.

뉴렐릭 익스플로러는 조직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에 있는 텔레메트리 데이터(telemetry data)를 통합하여 전체 시스템의 상태 및 성능에 대한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개발자는 하나의 통합된 리소스를 통해 잠재적인 성능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 및 대응하고, 시스템을 복구해 고객이나 직원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복잡한 IT 환경에서 수동 알림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는 기업은 전체 시스템의 상태를 즉시 파악하기 어렵다. 뉴렐릭 익스플로러를 통해 개발자는 사각지대 및 시스템 세부사항을 파악할 수 있고 대규모 분산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빠르고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뉴렐릭 회장 겸 최고제품책임자(CPO)인 빌 스테이플스(Bill Staples)는 “점점 더 복잡해지는 IT환경에서 엔지니어링 팀은 전체 시스템의 성능에 대한 가시성을 위해 많은 툴을 사용하고 있지만, 총체적인 가시성 및 신속한 대응을 할 방법이 없다. 이로 인해 기업은 단편화된 가시성, 비효율적인 워크플로우, 통제 불가능한 지출 등 여러 과제를 직면하고 있다”라며, “이번 뉴렐릭 익스플로러는 개발자들에게 모든 텔레메트리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통해 현 상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문제를 사전에 해결할 수 있도록 진정한 풀스택 관찰 플랫폼(observability)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뉴렐릭 익스플로러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뉴렐릭 룩아웃(New Relic Lookout): 뉴렐릭 익스플로러는 써드파티 및 오픈소스 데이터를 포함한 텔레메트리 데이터의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한 포괄적인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는 별도의 구성이나 사전에 구성된 고정 알림 기준치가 아닌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 시각화를 통해 제공된다.

사용자는 상관관계와 비정상적인 기록, 트레이스(trace)를 즉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뉴렐릭의 프로파일을 활용해 사각지대 및 알 수 없는 관계를 신속하게 발견하고, 모든 변경 사항을 파악해 고객이나 직원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뉴렐릭 내비게이터(New Relic Navigator): 뉴렐릭 고객들은 이제 더욱 직관적인 시각화 기능을 통해 전체 시스템을 한눈에 탐색할 수 있다. 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컨테이너, 기능 및 호스트의 상태는 알림 조건에 따라 빨간색, 노란색 또는 초록색으로 표시된다.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시스템에 대한 맞춤형 가시성을 위해 속성을 기준으로 그룹화 및 필터링할 수 있다. 이처럼 신호등 색상으로 상태를 표시해 팀 간 협업을 단순화하고 사용자가 빠르고 용이하게 많은 시스템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특정 애플리케이션, 호스트, 컨테이너 또는 통합 시스템 간의 관계를 한 곳에서 시각화해, 업스트림 또는 다운스트림 서비스에 대한 문제를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시스템의 전반적인 상태를 파악하고, 연속적인 장애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