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oE-USB 타입-C 어댑터 출시
마이크로칩, PoE-USB 타입-C 어댑터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3.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90W의 다양한 입력 PoE 표준과 최대 60W의 출력 전력 지원
마이크로칩이 최대 60W의 USB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력과 데이터를 모두 변환하는 높은 수준의 전력 기능을 갖춘 PoE-USB 타입-C 어댑터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이 최대 60W의 USB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력과 데이터를 모두 변환하는 높은 수준의 전력 기능을 갖춘 PoE-USB 타입-C 어댑터를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조엽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PoE 인프라에서 지원하는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최대 60W의 USB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력과 데이터를 모두 변환하는 높은 수준의 전력 기능을 갖춘 PoE-USB 타입-C 어댑터 ‘PD-USB-DP60’를 출시했다.

이 어댑터는 최대 90W의 PoE를 수용할 수 있으며 이를 USB-C에서 60W 출력으로 전환해 USB-C를 입력 전원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카메라, 노트북, 태블릿, 기타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AC 인프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설치를 간소화하며 AC 콘센트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3m의 범위 제한 없이도 100m 이상의 거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이 어댑터는 USB-C 전원 디바이스의 원격 전원 관리 기능을 향상시킨다. 장비 위치에서 수동으로 플러그를 뽑았다가 다시 시작할 필요 없이 PoE 소스에서 제공하는 원격 전원 리셋 기능으로 웹 인터페이스 또는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를 통한 파워 사이클링을 통해 디바이스를 재설정 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PoE-USB 타입-C 어댑터는 다양한 표준이 배포된 여러 PoE 소스에 연결할 수 있다. 레거시 PoE 표준은 물론 최신 IEEE 802.3af/at/bt 표준을 지원한다.

이 어댑터는 90W 입력을 60W 출력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통해 보다 높은 전력 충전이 필요한 디바이스에서 이전에는 사용 불가능했던 PoE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IEEE 802.3af/at/bt 업계 표준을 준수하며 포트당 최대 90W의 전력을 공급하는 마이크로칩의 비용 효율적인 단일 포트 및 멀티 포트(최대 24포트) PoE 인젝터/미드스팬 및 스위치와 페어링할 수 있다. USB-C 디바이스 전원 공급을 위해 더 낮은 전력이 필요할 경우 IEEE802.3af(15.4W) 또는 IEEE802.3at (30W) PoE 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또한 PoE IC의 PD70xxx 제품군 및 LAN7800 USB-이더넷 브리지를 포함해 PoE-USB 타입-C 어댑터를 활성화하는 주요 집적회로(IC)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UPD301C PD 컨트롤러에서 동작하며 마이크로칩의 PD 컨트롤러,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USB 허브에 대한 전체 PD 3.0 기능 및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오픈 소스 PD 스택인 마이크로칩의 PSF(Power Delivery Software Framework)를 통해 구현된다.

PoE-USB 타입-C 어댑터는 개당 10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