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 시작
네이버,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 시작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4.0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로 U+알뜰모바일, 헬로모바일 휴대전화 개통, 번호이동 쉽고 안전하게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가 휴대전화 개통, 번호 이동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는 1일부터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이용자가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해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기기변경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으로부터 미디어로그,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과 함께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에 대한 임시 허가’를 받았고, 신용카드, 범용인증서 외에 편리하게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

‘네이버 인증서’는 이동통신 분야로 활용처를 넓혔다. 이를 통해 범용인증서 발급비용과 복잡한 절차가 부담스러웠던 이용자,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대학생 등 사각지대에 있는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휴대전화 개통, 번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네이버 인증서’는 이밖에 PC, 휴대폰 등 본인 소유의 장비가 여러 개 존재하더라도 1대의 단말에서 작동하도록 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PKI 기반 인증 기술 ▲지문·안면 인식, 패턴, 비밀번호 등 기기 잠금 정보를 통한 인증 절차 등 다양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호 관련 법령 준수를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국제 정보보호 인증(ISO/IEC27001), 국내 정보보호 인증(PIMS/ISMS) 등 외부 기관 검증을 통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한편 지난해 3월 시작한 네이버 인증서는 활용처를 다방면으로 확대하며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했고, 모바일전자고지, 모바일 자격증, 전자증명서 등의 서비스를 출시하며 비대면 시대에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들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