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새로운 STM32WB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ST, 새로운 STM32WB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4.05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및 전력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전력 절감과 엔트리 레벨 기능을 겸비해 성능을 보다 오래 유지하는 새로운 디바이스들을 출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전력 절감과 엔트리 레벨 기능을 겸비해 성능을 보다 오래 유지하는 새로운 디바이스들을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전력 절감과 엔트리 레벨 기능을 겸비해 성능을 보다 오래 유지하는 새로운 디바이스들을 출시했다.

듀얼 코어 STM32WB15 및 STM32WB10 밸류 라인은 메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Arm Cortex-M4 프로세서와 블루투스 5.2 연결을 처리하는 Cortex-M0+ 프로세서를 내장해 각 기능의 실시간 성능을 보장해준다.

무선단은 102dBm의 링크 버짓을 갖춰 장거리에서도 안정적인 연결을 유지하며, 발룬 회로를 통합해 보드 공간을 줄이고 부품원가(BOM)를 절감한다.

새로운 디바이스들은 무선 기능이 계속 작동하게 해주는 새로운 초절전 모드와 세밀하게 조정된 주변장치 및 메모리를 갖춰 웨어러블, 비콘, 스마트 회로차단기, 트래커, IoT 엔드포인트, 산업 자동화 장비 등 비용 및 전력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각 MCU를 위한 SDK에는 표준화된 무선 프로토콜 스택과 독점 프로토콜에 대한 개방성이 포함돼 있다. 지적 재산을 보호하는 PCROP(Proprietary Code Read-Out Protection)와 브랜드 보호 및 디바이스 무결성을 위해 소프트웨어의 안전 업데이트를 보장하는 일련의 보안 매커니즘도 함께 들어 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들로 STM32WB 시리즈는 다양한 패키지 타입으로 확장돼, 포트폴리오에서 유사한 패키지 간의 핀투핀 호환과 확장된 GPIO 등의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패키지 간의 핀 호환성을 이용해 디바이스 간의 설계 마이그레이션을 손쉽게 처리하고, 다양한 기능과 메모리 용량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