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알서포트,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 판매 제휴
에스넷시스템-알서포트,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 판매 제휴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4.0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접속·제어 서비스 ‘리모트뷰’와 재택근무 전용단말기 ‘SRO’ 결합
에스넷시스템과 알서포트는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의 판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넷 CTO 유인철 부사장(왼쪽)과 알서포트 국내사업본부 한상준 본부장
에스넷시스템과 알서포트는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의 판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넷 CTO 유인철 부사장(왼쪽)과 알서포트 국내사업본부 한상준 본부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에스넷시스템과 알서포트는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의 판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 ‘SRO+리모트뷰’는 비대면 원격 접속·제어 서비스인 ‘리모트뷰(RemoteView)’와 외부 단말기 보안 및 네트워크 보안이 강화된 재택근무 전용단말기인 ‘SRO(Secured Remote Office)’를 결합한 제품이다.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감독규정시행세칙’을 충족시키면서도 단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구축이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상호 협력해 영업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SRO+리모트뷰’는 금융보안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통제’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보안통제 기능은 ‘리모트뷰’가 구현하고 외부단말기 자체 보안문제와 내부망접근통제는 ‘SRO’에서 구현해 내부망에서 시스템에 접속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등 일체의 외부 통신망에 접속 가능한 접점을 제공하지 않는 등 재택근무의 편리성과 이동성은 물론 강력한 보안 강화에 중점을 뒀다.

에스넷시스템 CTO 유인철 부사장은 ”구축이 약 2주 정도로 짧고, 운영 관리 포인트도 매우 심플하면서도 보안 및 안정성이 검증됐으며, 보험, 카드 등 다수의 금융사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고객 지원을 강화하며, 기업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서포트 국내영업본부 한상준본부장은 "알서포트의 비대면·원격 솔루션은 국내외 금융기관에 도입될 만큼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라며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만들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최적화된 재택·원격 근무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