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KB국민은행,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반 온라인 중소상공인에 무담보 금융서비스
카페24-KB국민은행,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반 온라인 중소상공인에 무담보 금융서비스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4.0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규모·매출규모 등 제한 없어, 앱 설치만으로 손쉽게 진행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담보나 보증이 없는 온라인 사업자도 제 1금융권의 문턱을 손쉽게 넘을 수 있게 된다.

카페24는 KB국민은행과 함께 “자사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반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무담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사업자들은 그동안 오프라인 매장과 같은 담보가 없어 제1금융권 은행의 서비스 이용이 어려웠다. 따라서 대부분 고금리·저한도의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카페24는 KB국민은행과 협력해 온라인 매출 정산금액 기반 상환능력 평가로 온라인 사업자 맞춤형 금융 환경을 마련했다.

양사는 사업 활로를 모색하는 다양한 온라인 사업자들을 위해 자격조건을 대폭 낮췄다. 카페24 회원이면서 1년 이상 결제(PG)시스템을 적용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업규모나 매출규모에 따른 제한도 없다. 1인 창업자부터 법인사업자까지 모두 지원대상이다.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에 따라 사업 자금 규모도 손쉽게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출 정산 금액이 늘어난다면 원하는 시점에 즉시 한도 상향을 신청할 수 있다. 기존 금융 상품 대비 높은 한도 역시 강점이다. 최대 개인은 1억원, 법인은 3억원까지 가능하다.

신청은 간편하다. 카페24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진행할 수 있다. 이로써 금융 사각지대에 있던 온라인 중소상공인들이 원활하게 자금을 융통해 사업 활로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사업자들에게도 성장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페24는 작년 7월 KB국민은행과 ‘전자상거래 사업자에 대한 금융지원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전자상거래 사업자에게 필요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