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 국내 출시
인섹시큐리티,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 국내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4.0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페이크 및 성착취물 불법 동영상 및 이미지의 DNA 자동 분석 탐지 솔루션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인섹시큐리티가 마에스트로 네트웍스의 딥페이크 및 성착취물, 저작권 등록물, 불법 동영상 탐지 추적 시스템인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MAESTRO Your Eyes)’를 국내 출시했다.

‘마에스트로 유어 아이즈’는 딥페이크 및 성착취물 불법 동영상 및 이미지의 DNA를 자동으로 분석해 탐지하는 솔루션으로, 분석 시스템의 동영상 분석 엔진을 통해 각 영상마다 사람의 지문과 같이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지문을 추출해 시그니처 및 패턴을 식별할 수 있다.

특히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 에이전트를 이용해 인터넷 및 다크웹 상에 유포된 불법 동영상을 수집, 분석, 탐지한다. 다양한 형태로 수정 및 왜곡 변조된 형태의 동영상인 경우에도 동영상 고유 DNA를 활용해 검색 및 탐지, 추적을 통해 삭제 요청을 진행한다.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추적을 통해 N차 유포를 방지한다.

현재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는 범죄 수사 기관을 비롯해 저작권 관련 기관, 연예기획사 및 엔터테인먼트, 사이버테러대응 기관, 불법 동영상 유통을 막기 위한 인터넷 서비스 및 소셜미디어 기업, 동영상 유통 서비스 기관인 클라우드 및 호스팅 제공, ISP, OSP 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마에스트로 유어아이즈’의 작동 프로세스는 △딥페이크 동영상 스캔 탐지 △검색 및 수집 △DNA 추출 △동영상 DNA 비교 분석 △현황 정보관리 및 조회·운영·공유 △동영상 및 결과 저장 등으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