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알투비솔루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큐브리드, 알투비솔루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4.0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솔루션 연동 및 공동 고객 발굴 협력, 원격 DBMS간 테이블 데이터 이관 및 양방향 정합성 실시간 검증
큐브리드와 알투비솔루션이 7일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왼쪽)와 알투비솔루션 장석주 대표
큐브리드와 알투비솔루션이 7일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왼쪽)와 알투비솔루션 장석주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큐브리드는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 기업 알투비솔루션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큐브리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알투비솔루션의 변경 데이터 추출(CDC: Change Data Capture) 솔루션 ‘엑스로그(X-LOG)’와 DBMS 솔루션 ‘큐브리드(CUBRID)’를 연동하고 공동 고객 발굴에 협력한다.

양사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 및 조직에서는 원격 DBMS 간 테이블 데이터를 고속으로 이관하고, 실시간으로 양방향 정합성을 검증할 수 있다. ETL 및 ESB 툴과 달리 DB 테이블을 직접 사용하지 않고, 로그를 캡처해 이관하는 방식을 통해 실제 DB에는 부하를 주지 않아 속도와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알투비솔루션의 엑스로그는 이기종 DBMS를 지원해 오픈소스 DB로 정확하고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양사의 솔루션 연동으로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고자 하는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큐브리드가 강점을 띠고 있는 공공, 국방 시장 등을 비롯해 알투비솔루션의 주력 분야인 금융,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시장에서 공동 레퍼런스를 적극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등 최근 빅데이터 DB의 활용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리소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에 유리한 기능적 이점을 가진 큐브리드와의 협력으로 신규 고객 발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