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피와 함께하는 K브랜드 전략' 웨비나 13일 개최
카페24, '쇼피와 함께하는 K브랜드 전략' 웨비나 13일 개최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4.0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와 한국 사업자들의 현지 진출 전략 소개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쇼피와 함께하는 K브랜드 전략'이란 주제의 웨비나를 개최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쇼피는 지난해에만 354억달러(약 40조원)의 거래액과 28억건의 주문량을 기록한 동남아시아 최대 오픈마켓 중 하나다. 최근 기준으로 판매자 회원 누적 수가 1,000만명에 달한다.

카페24는 쇼피와 함께 한국 기업들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해왔다. 인구 6억6,000만명의 현지 시장에서 K브랜드 판매를 확산시키며 한국 기업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려는 협업 전략이다.

대표적 협업 모델이 쇼핑몰(D2C: Direct to Consumer, 판매자-소비자 직접 판매)과 쇼피 마켓 간 연동이다. 사업자가 '카페24 마켓통합관리' 기능을 통해 쇼핑몰 상품을 쇼피에 노출하면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 등 7개 국가에 동시 판매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을 비롯한 양사 전문가들이 직접 전략을 발표한다. K브랜드가 카페24와 쇼피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수십억원대의 높은 실적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노하우가 공개된다.

특히 쇼피가 진출한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 맞춘 K브랜드 판매 전략에 예비 참석자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쇼피 입점부터 국내와 다른 환경에서 운영되는 통합 물류 시스템, 고객 증대를 위한 K브랜드 마케팅 사례 등이 주요 발표 내용이다.

실제로 카페24 플랫폼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동남아시아에서 입지를 확대한 K브랜드의 사례 역시 주목된다. 현지에서 K브랜드 인기의 급성장을 직접 체험하며 얻은 사업 성과와 경험담은 동남아시아 진출을 앞둔 사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운영 중인 개인과 기업 모두가 대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