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다날핀테크,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토카막 네트워크-다날핀테크,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4.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카막 네트워크의 톤과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 맞교환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토카막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다날핀테크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인 토카막 네트워크는 이더리움과 같은 수준의 탈중앙성과 안전성을 보장하면서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구축 플랫폼이다. 특히 디앱 니즈에 맞춘 플라즈마 EVM, zk롤업 등 여러 레이어 2 솔루션을 통해 손쉽게 맞춤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최근에 탈중앙 의사결정 기구인 토카막 다오 베타를 출시하기도 했다.

다날핀테크는 국내 7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제휴점에서 가상자산인 페이코인(PCI)으로 결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최근 사용자 수 130만 명을 돌파했으며 유니온페이와 제휴를 통해 한국, 중국 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앞으로 비트코인, 페이코인 등을 비롯한 가상자산을 결제, 금융, 여행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토카막 네트워크의 톤과 페이코인을 맞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골자다. 이를 통해 톤 보유자는 앞으로 페이코인 앱 내 맞교환을 통해 결제 및 토카막 스테이킹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날핀테크는 토카막 네트워크의 스테이킹 파트너로서 토카막 네트워크의 검증에 참여할 예정이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이번 제휴를 통해 실생활과 밀접한 실물 경제와 광범위한 제휴점을 보유한 페이코인의 인프라와 맞물려 톤의 범용성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앞으로 페이코인과 토카막 네트워크가 연동되면 양사 생태계가 확대되고 페이코인과 톤 서비스 영역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제 페이코인은 가상자산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플랫폼에서 금융, 여행 등 일상생활의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기반 통합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