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21 AI 시큐리디 데이’ 기술 세미나 8일 개최
KISA, ‘2021 AI 시큐리디 데이’ 기술 세미나 8일 개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4.07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를 활용한 사이버 침해대응·융합보안 기술의 실제 활용사례 공유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021 AI 시큐리티데이' 기술 세미나를 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와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AI를 활용한 사이버 침해대응·융합보안 기술의 실제 활용사례, 관련 기업들의 기술 동향 등을 공유한다.

이번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AI보안의 국내·외 활용사례(아우토크립트 심상규 CTO), ▲AI시대, 사이버보안은 위기인가, 기회인가(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 ▲물리보안의 기술 트렌드(ETRI 김건우 실장) ▲AI 시스템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박스 디자인(서울대 이병영 교수)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산업 현장과 사용자를 중심으로 현황 및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마련됐다. 각 세션별로 파고네트웍스, 안랩 등 8개의 국내외 보안 기업이 참여해 제품·서비스에 활용된 AI 보안 기술을 소개하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

질문 패널로는 강은성 대표(CISO 랩), 장석은 실장(엔씨소프트) 등이 참석해 각 기업과 질의응답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AI보안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