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고객 맞춤형 마이데이터 상품 4종으로 시장 공략 강화
쿠콘, 고객 맞춤형 마이데이터 상품 4종으로 시장 공략 강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4.0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 시장 진입 어려움 해소, 마이데이터 사업 및 혁신 금융 서비스에 활용
쿠콘은 고객 맞춤형 마이데이터 상품 4종으로 마이데이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쿠콘은 고객 맞춤형 마이데이터 상품 4종으로 마이데이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쿠콘이 고객 맞춤형 마이데이터 상품 4종으로 마이데이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마이데이터 시행으로 마이데이터 수집 시스템, 개인 신용정보 전송 시스템 구축이 필요해지면서 관련 기업 및 기관은 마이데이터 시스템 구축 방법을 고심하고 있다. API 개발, 운영, 관리 등은 마이데이터 산업에서 직면하는 주요 문제이다.

쿠콘은 마이데이터 산업 관련 기업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쿠콘은 금융 시스템과 오픈 API, 관련 법규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쉽게 구축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쿠콘은 마이데이터 관련 기업·기관별로 요구하는 인프라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금융기관, 데이터 보유 기관, 마이데이터 사업 미인가 기관, 마이데이터 사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마이데이터 상품을 제공한다.

쿠콘 상품 4종은 △금융 기관이 핀테크 서비스와 연계해 금융 상품 판매 채널을 확대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F-인포(Info)’ △데이터 보유 기관이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권에 대응할 수 있는 오픈 API 플랫폼 ‘마이데이터 오픈 박스(Open Box)’ △쿠콘과 제휴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도입·운영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데이터 플러그 인(Plug-In)’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450여 데이터 보유 기관을 한 번에 연결하고 통합 운영 관리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올인원(All-in-One)’ 등이다.

쿠콘의 마이데이터 상품을 도입하면 시스템 개발 및 구축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쿠콘이 제공하는 3000만건의 빅데이터도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다.

올해 1월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쿠콘은 API 플랫폼 ‘쿠콘닷넷’에 200여 종의 API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공공·의료·물류·유통·통신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