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삼성전자 차세대 ERP ‘N-ERP’ 구축 지원
[구축사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삼성전자 차세대 ERP ‘N-ERP’ 구축 지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4.1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메이션360’과 ‘아이큐봇’ 적용, 디지털 워크포스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최대 규모의 성공사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웹 기반 클라우드 디지털워크포스(Digital Workforce) 플랫폼인 ‘오토메이션 360(Automation 360)’과 인공지능(AI) 문서처리 솔루션인 ‘아이큐봇(IQ Bot)’ 등을 활용해 삼성전자 차세대 ERP 시스템인 ‘N-ERP’의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기존 ERP에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등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ERP의 구축으로 본사는 물론 글로벌 200여 거점으로부터 생성되는 수많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처리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에게 더욱 수준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삼성전자의 N-ERP 시스템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시스템 성능 향상 뿐만 아니라 D2C(Direct to Consumer) 등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여기에다 인공지능을 통한 업무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광학적 문자 판독(OCR) 등의 신기술을 적용해 업무 자동화의 수준을 더욱 높였다.

특히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의 경우, 수작업 업무를 대체하고 다양한 스크립트나 API를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는 오토메이션 360으로, 또 OCR 솔루션은 다양한 표준화 문서를 처리할 수 있고, 고도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아이큐봇으로 구현됐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이번 삼성전자 차세대 ERP 프로젝트를 위해 본사의 R&D 전문 인력과 국내의 전문 프로젝트 지원 인력들을 선정해 가상팀을 구성하고 수개월 동안 적극 지원했다.

삼성전자는 N-ERP 시스템의 구축으로 시스템 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계해 조직 전체의 협업이 효과적으로 이뤄지고,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도입으로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한 환경을 갖췄다.

박준용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삼성전자의 N-ERP 구축 지원은 디지털 워크포스 트랜스메이션을 실현한 최대 규모의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