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모빌리티 스타트업 ‘이지식스코리아’ 7억원 투자
카카오모빌리티, 모빌리티 스타트업 ‘이지식스코리아’ 7억원 투자
  • 차수상 기자
  • 승인 2018.01.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방문 외국인 대상 리무진 예약 서비스 제공 예정

[디지털경제뉴스] 카카오모빌리티가 한국 방문 외국인들을 위한 리무진 비즈니스에 투자한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는 10일 모빌리티 스타트업 이지식스코리아(대표 우경식)에 7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지식스코리아는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출신 우경식 대표 등 서울대학교 개발 동아리 출신 멤버들이 창업한 회사다. 2013년부터 중국 심천과 홍콩에서 현지 렌터카 업체와 제휴해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식스코리아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아시아 지역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리무진 예약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별도의 앱을 출시하는 것이 아닌 B2B2C 방식으로, 중국/동남아의 모바일 여행 서비스와 국내 렌터카 업체를 연결해 주는 역할이다.
 
이지식스코리아는 평창올림픽에 맞춰 첫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 방문 외국인들이 이용할 ‘GO평창’ 앱을 통해 리무진 및 택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올림픽이 끝나면 자체적으로 중국/동남아 모바일 여행 서비스와 국내 렌터카 업체들과 제휴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목표다.
 
카카오모빌리티 정주환 대표는 “이지식스코리아는 오랜 팀워크와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대리운전, 주차 등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 뿐 아니라 다양한 이동 영역에서의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식스코리아 우경식 대표는 “이지식스코리아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