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GCF로부터 VoNR 적합성 테스트 사례 승인 획득
키사이트, GCF로부터 VoNR 적합성 테스트 사례 승인 획득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4.29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IP 미디어 서비스 적합성 테스트 사례 지원, 5G 디바이스의 신속한 검증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지난 1월 글로벌 인증 포럼(GCF)으로부터 VoNR(Voice Over 5G New Radio)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고객들에게 고품질 음성통화를 지원하기 위해 5G 코어(5GC)와 인터넷 프로토콜(IP) 미디어 서비스 아키텍처를 활용한 VoNR 서비스를 제공한다.

벤더들은 VoIP(Voice Over IP), 화상 회의 및 VoD(Video on Demand)와 같은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5G IP 미디어 서비스(IMS)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활용해서 5G 디바이스가 3GPP 사양을 준수하는지 검증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프로토콜 적합성 툴세트를 사용해 IMS를 지원하는 5G NR 디바이스를 3GPP에 따라 검증하는 프로토콜 테스트 사례를 제출했다.

키사이트 측은 “5G 코어를 탑재한 독립형 모드에서의 5G NR(New Radio) 배치는 지연 시간이 적고 사운드 품질이 개선된 Voice Over 5G NR(New Radio)을 제공한다”며, “키사이트는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다양한 폼 팩터의 5G 디바이스의 검증 속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GCF와 PTCRB가 지정한 5G IMS 테스트 사례를 업계 최다 수준으로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세계통신사업자협회(GSMA)에 따르면, 220곳이 넘는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가용 스펙트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선명한 통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IMS에 의존하는 VoLTE(Voice over LTE)를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사이트 5G 프로토콜 적합성 툴세트를 사용하면 IMS, USIM(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 애플리케이션 툴키트(USAT), LTE 및 C-V2X(Cellular Vehicle to Everything)를 포함한 5G NR 기술 기능을 다루는 5G NR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 액세스할 수 있다.

따라서 디바이스 및 칩셋 제조업체들과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빠르고 효율적으로 신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테스트 사례는 4G와 5G 간에 음성과 데이터가 매끄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5G와 기존 셀룰러 기술을 지원하는 공통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