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서밋 2021’에서 새로운 솔루션 3종 출시
레드햇, ‘서밋 2021’에서 새로운 솔루션 3종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4.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브섹옵스 지원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 8.4’…차세대 엣지 컴퓨팅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레드햇이 28일 열린 ‘레드햇 서밋 2021’에서 새로운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브섹옵스를 지원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 ▲‘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 등으로 구성된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차세대 엣지 컴퓨팅 지원하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 8.4’ 등이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 완전한 쿠버네티스 스택 지원 =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브섹옵스의 도입을 지원하며, 완전한 쿠버네티스 스택을 제공함으로써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실행하는 모든 환경에서의 애플리케이션 구축, 배포 및 실행을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기존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기반으로 고급 보안 기능, 데이 2 관리 기능과 글로벌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기능을 지원한다. 이로써 보안 기능 실행이나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보다 일관성 있게 진행할 수 있다.

주요 추가 기능은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시큐리티: 소프트웨어 공급망, 인프라 및 워크로드에 대한 보안 강화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대한 가시성과 운영, 제어 기능 제공 △레드햇 키(Red Hat Quay): 인프라 전반에 일관성 있는 빌드 파이프라인(build pipeline)을 위한 확장성이 뛰어나고 보다 안전한 글로벌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제공 등이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스택록스(StackRox) 기술로 개발한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시큐리티’를 도입했다. 내장된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보안 기능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인프라와 워크로드 보안을 강화한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시큐리티는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운영 서비스를 플랫폼 외부까지 확장하고 개선함으로써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의 보안 방식을 제시한다. 심층적인 데이터 수집 및 분석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배포, 실행 과정 전반에 적용가능한 60개 이상의 보안 정책을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또한, 개발 도구와 워크플로우에 선언형(Declarative) 보안 기능을 통합한 데브섹옵스 접근방식을 통해 기업이 개발 초기단계부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축에서 CI/CD 단계 그리고 프로덕션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 스택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에 걸쳐 보안을 강화한다.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 = 레드햇의 새로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Red Hat OpenShift API Management)’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Red Hat OpenShift Streams for Apache Kafka)’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Red Hat OpenShift Data Science)‘ 등으로 이뤄져 있다.

레드햇의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배포, 관리 및 확장을 위한 능률적인 완전 관리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개발자 생산성 저하 없이 현대 IT 운영의 복잡성을 완화하고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멀티 클라우드 상에서 공통된 기능을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API 매니지먼트는 단일 데브옵스 파이프라인을 통해 액세스를 제어하고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며 공통 API를 공유하며 전체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개선하는 자체 API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하고 API-퍼스트와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제공에 드는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는 개발팀이 스트림 데이터를 애플리케이션에 더 쉽게 포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완전히 관리형 카프카 서비스인 아파치 카프카용 레드햇 오픈시프트 스트림즈는 개발자들이 데이터 수집 및 처리의 기본 요구 사항에 대한 걱정 없이 더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사이언스는 머신러닝 모델의 개발과 학습, 테스트를 보다 신속하게 하고, 레드햇 마켓플레이스의 소프트웨어 전문업체(ISV) 솔루션을 포함한 엄선된 파트너 클라우드 서비스와 통합된 ‘AIaaS(AI-as-a-Service)’ 플랫폼의 기반으로서 공통 데이터 사이언스 툴을 구현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 8.4’, 차세대 엣지 컴퓨팅 지원 =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4’는 엣지 배포를 위한 경량 프로덕션급 운영체계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4는 기업이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구축, 배포 및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향상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 향상: 서브스크립션 현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레드햇 인사이트 서브스크립션’과 확장된 ‘레드햇 클라우드 액세스’ 지원을 제공한다.

◾단순화되고 자동화된 시스템 구성과 관리: 트레이서 유틸리티(Tracer utility)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웹 콘솔 업데이트를 통해 다운타임 식별에 필요한 시스템 패치와 업데이트에 대한 인텔리전트 지침을 제공한다.

◾확장된 보안 기능: 분산된 환경에서 보안 암호화 정책과 인증서 관리 및 네트워크 바운드 디스크 암호화(NBDE: Network-Bound Disk Encryption)를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시스템 롤즈를 컨테이너로 제공한다.

‘레드햇의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IT 리더 중 72%는 오픈소스가 향후 2년간 엣지 컴퓨팅의 도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했다. 리눅스 재단의 ‘2021 엣지 현황 보고서’는 2025년까지 사물 인터넷(IoT) 또는 엣지 관련 장치가 약 90제타바이트의 데이터를 생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