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가트너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툴 대표 기업’ 2회 연속 선정
퀘스트, ‘가트너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툴 대표 기업’ 2회 연속 선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4.3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디맨드 마이그레이션’ 모델로, 최근 인수한 ‘바이너리 트리’ 및 ‘쿼드로텍’과 함께 랭크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는 퀘스트, 바이너리 트리, 쿼드로텍이 2021년 2월자 ‘가트너 마켓 가이드 -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툴 부문에서 대표 벤더’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퀘스트는 가트너 온디맨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보고서에 또 다시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는 바이너리 트리 ‘파워 365’ 솔루션 및 쿼드로텍 ‘클라우드 커맨더’ 솔루션도 함께했다.

퀘스트는 2020년, 마이그레이션 부문 기업이며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인 바이너리 트리(Binary Tree), 마이크로소프트 365용 관리 및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쿼드로텍(Quadrotech)의 전략적 인수로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을 현대화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Microsoft Platform Management, MPM) 전문 벤더로 자리를 잡았다.

<그림> 가트너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실행 모델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의 일환으로 기업 인수, 합병, 매각이 이루어지면서 기업 내의 클라우드 오피스 테넌트가 분리되거나 통합되는 일이 반복된다. 애플리케이션 리더는 가트너 클라우드 오피스 마이그레이션 실행 모델을 비슷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클라우드 오피스를 위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서비스를 마이그레이션해야 하는 경우라면,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하고 규정 준수 문제도 해결하면서 현재의 요구 사항 및 장기적인 필요 사항까지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최적의 솔루션이 필요하다.

퀘스트의 MPM 부문 사장 겸 GM인 마이클 트웨들은 “마이그레이션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적합한 솔루션이 있다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면밀하게 관리하면서 완수할 수 있다. MPM 시장에서 인정받는 퀘스트 솔루션은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할 뿐만 아니라 마이그레이션 전후 단계의 요구 사항까지 효과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환경의 과제는 마이그레이션으로 끝나지 않는다. 퀘스트는 사이버 보안 레질리언스를 강화하는 한편 계속 확실하게 환경을 제어해야 하는 고객의 상황을 이해하고 해결한다”고 밝혔다.

퀘스트의 MPM 사업부는 30여 년 전부터 기업의 마이그레이션에서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시나리오, 소스·타깃, 워크로드, 복잡성을 지원해 왔다. 이처럼 차원 높은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퀘스트 MPM 사업부는 폭넓은 지식 및 그에 버금가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통해 액티브 디렉터리, 마이크로소프트 365 테넌트, 이메일, 콘텐츠 마이그레이션은 물론 모든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나리오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퀘스트의 온디맨드 마이그레이션 모델에서는 단일 통합 마이크로소프트 365 테넌트-테넌트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모든 워크로드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MPM 사업부는 더 나아가 바이너리 트리 및 쿼드로텍을 인수함으로써 고객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서 직면하는 마이그레이션, 관리, 보안 관련 문제를 더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필요한 첨단 기능 및 통합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