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형 AI컨택센터,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KT, 클라우드형 AI컨택센터,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04.30 18: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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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S 표준등급 CSAP 획득, 안전성과 신뢰성 객관적 검증 받아
KT가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서비스가 SaaS 표준등급 클라우드 보안인증을 획득했다.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콜센터에서 모델이 KT AICC의 클라우드 보안 인증서를 보여주고 있다.
KT가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서비스가 SaaS 표준등급 클라우드 보안인증을 획득했다.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콜센터에서 모델이 KT AICC의 클라우드 보안 인증서를 보여주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가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가 SaaS 표준등급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

클라우드 보안인증제(CSAP: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공기관에 제공되는 민간 클라우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해 이용자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만든 제도다.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면 CSAP인증을 반드시 획득해야 한다.

KT는 이에 따라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텍스트분석 등 AI 기술을 적용한 보이스봇과 챗봇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코로나 백신접종 안내 보이스봇이나 지방세 공공민원 안내 챗봇 등 다양한 공공기관의 수요에 맞춰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광주 서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AI복지사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공공기관 대상의 AICC 서비스 모델 개발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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