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모빌리티-부산교통공사, 모빌리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빔모빌리티-부산교통공사, 모빌리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4.30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도시철도와 공유 킥보드의 이용 연계 및 편의성 증진
빔모빌리티가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협약를 체결했다.
빔모빌리티가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협약를 체결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빔모빌리티가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 도시철도와 공유 킥보드의 이용 연계 및 편의성 증진을 통한 승객 증대, 안전한 이용자 인프라 구축 등 부산지역 내 모빌리티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빔모빌리티는 부산 도시철도 정기권 구매 시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지하철 역사 내에서는 500매 한정으로 판매되는 정기권 카드, 각종 게시물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빔모빌리티의 로고가 표시된다.

양 측은 추후 도시철도와 공유 전동킥보드 환승 이벤트, 요금 할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산지하철과 전동킥보드의 연계 이용을 장려해 상호간 이용객 증진을 기대하고 있다.

빔모빌리티는 또한 안전한 이용자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하철역 부근에 킥보드 거치대도 설치한다. 부산교통공사는 역 인근 부지 설치 허가를 위한 기관 협의, 제도 개선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 측은 부산 도시철도 이용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 에티켓 콘텐츠를 기획해 지하철 역사 곳곳에 노출하고, 헬멧과 같은 안전장비 이용 장려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부산 지역 내 건강하고 안전한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 교통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