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버설 AI 코어 및 버설 프라임 시리즈 양산
자일링스, 버설 AI 코어 및 버설 프라임 시리즈 양산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4.30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 FPGA 기능 뛰어넘는 이기종 가속화 성능 제공
자일링는 버설 AI 코어 및 버설 프라임 시리즈 디바이스의 양산에 들어갔다.
자일링는 버설 AI 코어 및 버설 프라임 시리즈 디바이스의 양산에 들어갔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자일링는 버설 AI 코어(Versal AI Core) 및 버설 프라임(Versal Prime) 시리즈 디바이스의 양산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버설 포트폴리오의 세 번째 시리즈인 버설 프리미엄(Versal Premium) 또한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일부 고객들에게 출하되고 있다.

버설은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ACAP: Adaptive Compute Acceleration Platform)으로 스칼라 프로세싱 엔진과 적응형 하드웨어 엔진 및 지능형 엔진을 비롯해 첨단 메모리와 인터페이스 기술을 결합해 FPGA의 기능을 뛰어넘는 이기종 가속화 성능을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

버설 AI 코어 시리즈는 버설 포트폴리오 가운데 가장 높은 컴퓨팅 성능과 가장 짧은 지연시간을 제공하며, AI 엔진을 통해 획기적인 AI 추론 처리량과 성능을 지원한다. 버설 AI 코어는 머신러닝 및 첨단 신호 프로세싱을 비롯해 특히 데이터센터, 5G 무선, A&D 시장의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고객들은 버설 AI 코어를 구축해 5G gNodeB 기지국과 위성 기반 광대역 서비스, 3D 몰입형 경기장 스포츠 비디오의 오디오-비디오 브리징과 같은 작업부하를 가속화할 수 있다.

버설 프라임 시리즈는 여러 시장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다양한 작업부하 세트를 즉시 가속화하고 연결을 최적화할 수 있다. 고객들은 스토리지 가속화와 같은 데이터센터 작업부하와 방화벽 및 기타 유선 통신 애플리케이션과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의 위성 기반 광대역 서비스를 위해 버설 프라임 시리즈를 구축하고 있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구축에 필요한 방대한 대역폭과 보안 및 컴퓨팅 밀도를 지원한다. 112Gbps PAM4 트랜시버와 600G 이더넷 코어, 400G 암호화 엔진 및 PCIe Gen5 연결을 제공한다. 버설 프리미엄은 유선 통신의 전송 네트워킹과 데이터센터,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및 가상 방화벽을 비롯해 다양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