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이슈] 존슨콘트롤즈, 커넥티드 빌딩 역량과 데이터센터 솔루션 강화 박차
[데이터센터 이슈] 존슨콘트롤즈, 커넥티드 빌딩 역량과 데이터센터 솔루션 강화 박차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디바이스 서비스 업체 ‘펠리언’과 파트너십,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업체 ‘사일런트-에어’ 인수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존슨콘트롤즈가 커넥티드 빌딩 역량과 데이터센터 솔루션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최근 커넥티드 IoT 디바이스 서비스 공급업체 ‘펠리언(Pelion)’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의 냉각 장치 및 모듈식 핵심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사일런트-에어(Silent-Air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펠리언의 커넥티드 디바이스 플랫폼은 IoT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를 위한 것으로, 엣지 디바이스와 워크로드에 대한 상태와 보안,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개선한다.

존슨콘트롤즈는 이를 통해 인공지능(AI)을 다양한 엣지 디바이스에 적용하는데 있어 겪는 복잡성을 단순화함으로써 보다 스마트한 빌딩을 구현한다. 앞으로 펠리언의 유연한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디바이스 유형과 애플리케이션 계층을 통합해 다이내믹 워크로드에 대응하는 AI 모델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존슨콘트롤즈는 사일런트-에어 인수를 통해 빌딩 분야에서 쌓은 135년 이상의 경험과 리더십을 고성장 솔루션 및 산업으로 확장한다. 양사는 데이터센터 공급업체용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회복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오픈블루(OpenBlue) 디지털 솔루션으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울 방침이다.

존슨콘트롤즈는 사일런트-에어의 냉각 장비 기술과 모듈식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활용하고, 데이터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부문을 강화해 해당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인수는 전액 현금으로 진행되며 규모는 최대 8억 7천만 달러(한화 약 9,670억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