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주 4일 근무 확대
카페24, 주 4일 근무 확대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5.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두 번째·네 번째 금요일 휴무...나머지 금요일 재택근무 독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가 매월 두 번의 주 4일 근무가 이뤄지는 '오프데이(Off Day)' 제도를 이달부터 시행한다.

카페24 오프데이는 매월 두 번째·네 번째 금요일이다. 매월 네 번째 금요일 전 직원 휴무일이던 '레저휴가'를 두 번째·네 번째 금요일 휴무로 확대하는 개념이다. 카페24는 오프데이 외 나머지 금요일에는 재택근무를 공식 독려해 사무실에서의 근무를 주 4일로 줄인다는 방침이다.

카페24는 이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와 근무 만족도를 모두 높여 지속적인 기업 성장 효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기업 문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오프데이 시행은 '레저활동'에서 '쉼'이라는 복지 환경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 달에 한 번 잘 놀면 휴가비도 지원한다'는 개념을 넘어서 두 번째·네 번째 금요일 휴무로 누구나 쉴 수 있는 시간을 늘리고 사무실 출근 일수를 줄여 주 4일 근무 형태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지난 2006년 시작한 레저휴가는 모두가 일에만 매진하던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잘 놀자'는데 초점이 맞춰진 제도였다"라며 "근무 여건이 향상된 오늘날 레저는 누구나 알아서 하는 활동이기에 이번 오프데이는 ‘충분한 시간’을 주는 것이 핵심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페24는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IT 기술 선도를 위한 역량 중심 채용부터 함께 일하기 좋은 수평적 기업문화 구축에 힘써 왔음을 높이 평가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