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2개 크롬북 및 크롬박스 장치 지원
크롬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2개 크롬북 및 크롬박스 장치 지원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5.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시스코 웹엑스 및 고투미팅 윈도우 앱 원활하게 실행
크롬 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에서 구동되는 윈도우 플러스 엑셀과 파워포인트
크롬 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에서 구동되는 윈도우 플러스 엑셀과 파워포인트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패러렐즈는 크롬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이 이제 AMD와 인텔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에이서, 에이수스, HP, 레노버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크롬북 및 크롬박스 장치 12개까지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기업 및 교육 기관은 이제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관계없이 패러렐즈 데스크톱에서 모든 기능을 갖춘 윈도우 앱을 실행할 수 있는 21가지 지원 가능한 크롬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 옵션을 가지게 됐다. 어디서나 패러렐즈 데스크톱에서 줌, 시스코 웹엑스 및 고투미팅 윈도우 앱을 원활하게 실행해 자신의 크롬 OS 디바이스에서 모든 기능을 갖춘 화상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IDC 측은 “크롬북은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교육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이 상당히 증가했다. 더 광범위한 시장에서 크롬북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크롬북은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에 내장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커질 것이다. 이는 응용프로그램 및 데스크톱 가상화에서 가장 간단하게 제공되는 기능들이다. 기존 및 새로운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 광범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 더 넓은 상업 시장에서는 특히 그렇다”고 밝혔다.

새로운 크롬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은 카메라 및 마이크 리디렉션을 통해 크롬OS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 사용자가 인기있는 윈도우 데스크톱 버전의 화상 회의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웹 앱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는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크롬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에 USB 지원이 추가되어 널리 사용되는 USB 장치를 스마트 카드 및 플래시 드라이브를 포함한 윈도우 가상 머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금 사용자당 연간 83,988원 (미화 69.99달러)에 크롬OS전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