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
멀티캠퍼스,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5.03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등 IT 인력 양성에 10개 과정 운영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멀티캠퍼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K-Digital Training)’ 사업자로 선정됐다.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구직 청년과 실직∙경력단절 등 일자리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디지털 전환(DT) 관련 IT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고용노동부는 디지털 신기술 분야 교육 운영 역량이 있는 교육기관, 기업, 대학 등을 운영 기관으로 선정했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멀티캠퍼스는 올해부터 3년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최근 각광받는 IT분야 인력을 양성한다.

멀티캠퍼스는 인력 양성을 위해 △데이터 사이언스·엔지니어링 전문가 양성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개발 △온·오프연계 AI 활용 지능형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IoT시스템 개발 △융복합 프로젝트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등 10개 과정을 운영한다.

이들 과정은 멀티캠퍼스가 200여 기업으로부터 디지털 신기술 요구 사항을 사전에 받은 것을 토대로 설계됐다. 교육은 이론교육을 먼저 진행하고 이어 과제 해결 위주로 프로젝트 기반 실무 교육을 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이론 및 실무교육 모두 멀티캠퍼스의 교육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멀티캠퍼스는 교육을 마친 교육생에게 채용 연계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앞서 멀티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과 고용노동부‘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며 국내 대표적인 첨단 IT 교육기관으로서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아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