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하이브리드 학습용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 하이브리드 학습용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1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즈, 30개 이상의 신규 기능 추가…교육용 마인크래프트로 몰입도와 흥미도 높여
마이크로소프트가 하이브리드 학습용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하이브리드 학습용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하이브리드 학습용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을 대거 업데이트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년간 불확실한 교육현장에서 교육 공백을 해소하는 데 전념해 온 교사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원격학습 툴 팀즈에 30개 이상의 신규 기능을 추가했으며, 교육용 마인크래프트(Minecraft Education Edition)의 도구와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팀즈의 새로운 기능에는 읽기 교육 강화 도구와 몰입형 읽기 기능 등이 포함돼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

또한 그룹 과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과제 도구가 추가돼 여러 학생들이 하나의 과제를 위해 서로 협업하고 팀워크를 키울 수 있으며, 원격 학습에 더 적극적으로, 체계적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의 마음 건강 관리와 안전을 위한 기능들도 공개됐다. 교사는 팀즈의 새로운 도구를 활용해 출석 체크와 함께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감정 상태를 공유 하고, 칭찬 배지와 스티커 팩 등의 도구로 유대감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채팅창 관리 기능은 수업 중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를 막고 건전한 토론을 장려한다.

교육용 마인크래프트도 신규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효과를 높인다. 팀즈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으로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퀴즈를 풀고 과제를 해결하며 창작물을 공유하고 친구를 서로 초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사는 한층 몰입감 있는 수업을 제공하는 한편, 색다른 게임형 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