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몰비즈니스 창업성장프로그램 'D-커머스 프로그램' 공개
네이버, 스몰비즈니스 창업성장프로그램 'D-커머스 프로그램'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5.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커머스(Data commerce) 프로그램
D-커머스(Data commerce) 프로그램

[디지털경제뉴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온라인 커머스 스몰비즈니스가 자신의 다양성과 개성을 사업 고유 역량으로 개발하고,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링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으로 설계한 창업성장프로그램인 ‘D-커머스(Data commerce)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네이버의 ‘D-커머스’ 프로그램은 사업자의 매출 증대만을 목표로 하는 ‘매출일변도’가 아니라 사업자의 다양한 기량이 비즈니스 강점으로 발휘될 수 있도록 ‘역량다변화’에 초점을 맞췄다.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중심으로 업종, 거래액, 지역, 유형, 연령 등 다양한 요소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체계화된 교육과 맞춤 컨설팅을 설계한 점이 네이버 ‘D-커머스’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D-커머스’ 프로그램은 월 거래액 200만원을 기준으로, 월 거래액 200만원 미만의 사업자가 창업 이후에도 사업 지속율을 높일 수 있는 '교육'과 월 거래액 200만원 이상, 800만원 미만의 사업자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을 통해 고유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출 증대를 통한 사업 확장을 꾀하는 월 거래액 800만원 이상의 스몰비즈니스를 위한 프로그램은 9월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네이버 최인혁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네이버는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자가 고객을 이해하고, 사업 전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비즈 어드바이저' 등 다양한 도구형 툴을 마련한데 이어서, 창업성장 프로그램까지 확립했다"며 “올해, 파트너스퀘어 전국 구축과 더불어 ‘D-커머스’프로그램을 통해서 스몰비즈니스의 다양성이 비즈니스 모델로 구체화되고, 이를 통해 온라인 커머스 생태계 역시 다양화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