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IAR 시스템즈,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6.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네사스 RL78 지원 리눅스용 빌드 툴 출시, 빌드 및 테스트 워크플로우 간소화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IAR 시스템즈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개발 툴체인에 포함된 빌드 툴을 바탕으로 리눅스용 빌드 툴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기존 빌드 툴의 최신 확장판으로, 르네사스(Renesas)에서 생산하는 저전력 RL78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리눅스 기반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이 툴을 이용해 빌드 및 테스트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최근에 나온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애플리케이션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보다 지능적이고 복잡하다. 따라서 우수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갖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이 필요하다. 요즘 개발 업무는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개발부터 구축, 테스트 단계까지 일관된 품질이 보장돼야 한다.

개발자는 IAR 시스템즈의 리눅스용 빌드 툴을 이용해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시간을 비롯한 각종 자원을 최적화할 수 있고, 온갖 라이선스와 서버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툴은 CMake나 닌자(Ninja)를 비롯한 여러 가지 빌드 시스템과 쉽게 연동할 수 있다.

IARBuild 명령어 라인 빌드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젠킨스(Jenkins)나 밤부(Bamboo)와 같은 지속적 통합 엔진이나 도커 컨테이너와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빌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발자는 통합 정적분석툴 C-STAT를 활용해 개발 및 테스트 과정 내내 일정한 코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C-STAT은 해당 코드가 MISRA C:2012, MISRA C++:2008, MISRA C:2004 등 산업 표준의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CERT C와 공통취약점 목록(CWE)에 규정된 각종 결함, 버그, 보안 취약점을 검출하는 도구이다.

리눅스용 IAR 빌드 툴에는 IAR C/C++ 컴파일러, IAR 어셈블러, 링커 및 라이브러리 툴, C-STAT, IARBuild 및 런타임 라이브러리 등 수준 높은 최적화를 실현하는 도구가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