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국내 바이오 벤처 1호 바이오니아의 통합 ERP 프로젝트 완료
영림원소프트랩, 국내 바이오 벤처 1호 바이오니아의 통합 ERP 프로젝트 완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0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별 프로세스 탑재 ERP ‘K-시스템 에이스’ 공급, 전사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이 국내 바이오 벤처 1호 기업인 바이오니아의 통합 ERP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ERP와 그룹웨어, 쇼핑몰, 고객관리(CRM) 연동을 포함해 전사 업무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지난해 7월에 시작해 안정화 기간을 거쳐 올해 5월 완료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산업별 프로세스가 탑재된 ERP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가 활용됐다.

바이오니아는 국내 1호 바이오 벤처기업이자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1호 기업이다. 분자진단, 신약개발,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진단 제품 등으로 지난 2020년 매출액 1,581억원을 달성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오니아는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의 확장성 확보와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ERP 통합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의 추진으로 ▲수작업 업무 전산화를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패키지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PMS) 적용을 통한 분자진단 및 유전자 기술 사업의 체계적 관리 ▲내•외부 시스템 연동을 포함한 전사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업무 효율화 ▲신뢰성 있는 원가 결산체계 구축 등의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는 지속적인 활용 및 개선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와 관리체계의 고도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영림원소프트랩 프로젝트산업팀 박흥규 수석컨설턴트는 “업무 프로세스의 재정립을 위해 영업단계부터 각 사업의 진행 종료까지의 과정을 관리하고, 모니터링이 가능한 통합정보시스템으로 기업성장 속도와 규모에 걸맞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라며 “K-시스템 에이스가 바이오니아의 경영목표 달성 및 안정적인 사업구조 확보를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