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의료용 3D 프린터 ‘J5 메디젯’ 출시
스트라타시스, 의료용 3D 프린터 ‘J5 메디젯’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6.0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해부학 모델, 드릴링, 절단 가이드 제작 등 정교한 작업 수행
스트라타시스의 의료용 3D 프린터 ‘J5 메디젯’
스트라타시스의 의료용 3D 프린터 ‘J5 메디젯’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스트라타시스가 의료용 3D 프린터 ‘J5 메디젯(MediJet)’을 출시했다.

스트라타시스 ‘J5 메디젯’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올인원 프린터다. 다양한 소재와 색상은 물론, 의료기기의 안정성 및 성능을 증명하는 FDA의 510K 인증 심사를 거친 분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므로, 3D 해부학 모델, 드릴링, 절단 가이드 제작 등 정교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J5 메디젯은 경제적인 가격의 소형 프린터로, 소규모 실험실과 연구공간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특허 등록된 회전 빌드 플랫폼과 고정 프린트 헤드로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유지 보수를 단순화했다.

J5 메디젯은 소형 모델임에도 출력량 또한 우수하다. 여타 3D 프린터 대비 최대 30% 빠른 작업 시간으로 자동 빌드 트레이 배열과 수정을 제공하며, 써드파티의 분할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최신 3MF 파일 확장자를 지원한다.

J5 메디젯은 합리적인 단일 소재 모델링을 위한 드래프트화이트(DraftWhite) 소재는 물론, 다양한 연질 및 경질 색상과 투명 소재를 모두 지원한다. 여러 소재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의료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여러 대의 프린터를 구매하는 비용이나 아웃소싱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