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테스트웍스,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A ‘2021 취약계층 취업연계형 ICT 전문교육’ 수행기관 선정, 총 100명 선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테스트웍스는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2021년 취약계층 취업연계형 ICT 전문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며, 테스트웍스는 이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테스트웍스의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교육은 고령층(법령이 정한 55세 이상의 고령자)과 경력단절여성(15~54세의 기혼여성으로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해 현재 미취업 상태인 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00명의 교육생을 선발, 데이터 라벨러 실무 역량 교육을 실시하고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테스트웍스는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의 총 100시간 기본교육 과정을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별도로 20시간 추가 교육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직접 채용도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교육 프로그램은 공통 소양 교육(30시간), 대상 별 소양교육(20시간), 전문 기본교육(50시간) 등 총 100시간을 기본으로 하며, 전문 심화교육(20시간)이 추가로 구성된다.

소양교육의 경우 취약계층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고용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OA교육, 자기관리교육, 관계 및 갈등관리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전문 기본교육은 데이터 라벨러 양성교육으로 이론(60%)과 실습(40%)으로 진행된다. 전문 심화교육은 자사에서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교육하고 인턴과정을 거치도록 하는 것으로 고난이도 작업이 포함되며, 전문 심화교육 우수 수료생은 약 80% 이상 취업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테스트웍스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은 6월 28일~9월 3일 중 4기에 걸쳐 오전반(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오후반(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으로 운영되며, 희망 교육 기간을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