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스마트 러닝 솔루션 탑재 ‘아이디어패드 슬림’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 스마트 러닝 솔루션 탑재 ‘아이디어패드 슬림’ 신제품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6.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환경 조성에 특화된 사양, 학습 능률 향상 및 피로도 감소 도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3과 아이디어패드 슬림 3i는 학습에 최적화된 노트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췄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3과 아이디어패드 슬림 3i는 학습에 최적화된 노트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췄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스마트 러닝 솔루션’을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달 출시되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신제품은 ‘아이디어패드 슬림 3/3i’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로 학생들의 학습 환경 조성에 특화된 사양이 특징이다. AI 기반의 ‘스마트 러닝 솔루션(Smart Learning Solution)’, 최신 11세대 인텔 프로세서 또는 AMD 프로세서, 720p HD의 웹캠,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돌비 오디오 스피커, 초고속 와이파이6 탑재 등 최신 기술이 적용돼 최적의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아이디어패드 슬림 3과 아이디어패드 슬림 3i는 학습에 최적화된 노트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췄다. FHD 초고화질 화면 해상도는 물론, 화면의 상하좌우의 배젤을 줄여 화면 비율을 최대 88%로 활성화해 뛰어난 시청감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크기를 기존 모델 대비 11% 줄여 휴대성을 높였다.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의 하이엔드급 노트북을 원한다면 아이디어패드 슬림 5와 아이디어패드 슬림5i가 적합하다. 16:9 비율과 최대 90%의 화면비율, 슬림한 베젤로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며, 최대 MX450 외장그래픽을 탑재해 학습용은 물론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팅 작업에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스마트 러닝 솔루션’은 ▲레노버 어웨어(Lenovo Aware)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Smart Noise Cancelling) ▲아이 케어(Eye Care) 모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들의 수업 및 학습 집중도를 높이되 신체적 피로도를 낮추는 것이 특징이다.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로 간편하게 사용 설정이 가능하며, 평균 PC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참고 사항이 보고서로 제공돼 부모가 아이의 온라인 학습 참여도, 학습 생산성, 건강 상태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어웨어’는 모니터에서 시선이 고정되지 않는 등 집중력이 약해졌을 때 알려주는 ‘집중력 알림(Distraction Reminder)’, 자세가 기울어지거나 모니터와 거리가 가까워 거북목 위험이 있는 경우 바르게 앉도록 알려주는 ‘자세 알림(Posture Reminder)’, 장시간 이용으로 휴식이 필요한 때를 알려주는 ‘휴식 알림(Break Reminder)’ 등을 제공해 학습 집중력을 높여준다.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은 AI 기반으로 노트북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주변 환경에 따라 3가지 모드 중 선택 가능하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본인의 목소리만을 송출하고 싶을 경우에는 ‘프라이빗 모드’, 다수의 사람들과 함께 대화하며 이야기를 공유할 때는 ‘공유 모드’, 평상시에는 일반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아이 케어’ 모드를 활용하면 눈을 피로하게 하는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 장시간 학습에도 눈 건강을 보호해 준다.

‘레노버 어웨어’는 레노버 PC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를 통해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및 ‘아이 케어’ 기능은 윈도우10이 탑재된 신제품 모델에 한해 자체적으로 설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