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업무협약 체결
SAP 코리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업무협약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워크 봇 출시 계획…AI 기술력과 업무 플랫폼 결합해 신사업 영역 개척 협력
SAP 코리아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SAP 코리아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AP 코리아는 9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SAP의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봇(BOT)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워크 봇 출시에 이어 AI 기술력과 업무 플랫폼을 결합해 신사업 영역을 개척하는데도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연어 처리, 비전, 번역 등 다양한 AI 엔진과 기술을 SAP BTP에 제공해 한국어에 기반한 대화형 AI를 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한국어 뿐 아니라 아시아 주요 언어를 망라하는 대화형 AI를 선보일 예정이다.

SAP 코리아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올해 2월 ‘SAP x 카카오워크’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SAP x 카카오워크’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솔루션으로 SAP의 클라우드 생태계를 적극 활용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SAP와의 협력으로 모든 임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라며 “SAP의 솔루션을 카카오워크와 연계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SAP는 기업들이 위기 상황에서도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공동 혁신을 이뤄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며, 각 기업에 맞춤화되고 특화된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라며 “비대면 업무 환경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기업이 비즈니스를 잘 운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