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신탁서비스’ 확대 실시
하나은행, ‘비대면 신탁서비스’ 확대 실시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1.06.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LT, ETF가입부터 환매까지 스마트폰으로 한번에…은퇴 후 재산관리, 상속 설계 위한 전문가 상담 서비스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하나은행은 신탁 서비스를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확대 실시한다.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 가입 손님은 원화 및 외화 ELT와 국내 상장 주요 ETF를 살펴보고 가입까지 편리하게 완료할 수 있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진 유언대용신탁 상담도 간편히 신청, 전문가를 통한 은퇴 후 재산관리와 상속 설계도 가능하다.

비대면 ELT 상품은 국내외 주식시장의 대표 지수를 기초로 원화 상품뿐만 아니라 달러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ETF는 46개 주요 종목을 대상으로 적립식의 경우 최소 5만원부터 투자할 수 있으며, 목표지정형은 가입 시 미리 설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환매 되어 통장으로 입금된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하나원큐 이용자는 자산규모에 상관없이 재산관리나 상속에 대한 니즈가 있다면 유언대용신탁 상담 예약을 통해 비대면, 대면 채널로 상속 설계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하나은행은 손님들이 ELT 수익률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을 개선하고 있으며, 손님의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규모와 거래량 등 시장에서 검증된 ETF를 중심으로 신규가입 대상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