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시스코 웹엑스’ 업그레이드
시스코, ‘시스코 웹엑스’ 업그레이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중 참여, 하이브리드 이벤트 관리 등 신규 기능 추가
시스코 웹엑스에 새롭게 추가된 투표 기능
시스코 웹엑스에 새롭게 추가된 투표 기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시스코 시스템즈가 더욱 새로워진 시스코 웹엑스(Webex)를 공개했다.

먼저 새로운 로고 및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채택한 웹엑스 스위트는 회의, 전화, 메시징, 투표 및 이벤트 툴을 단일 솔루션으로 묶어 제공한다. 개별 솔루션 구매 대비 최대 40%가량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시스코는 하이브리드 환경에 최적화된 대규모 이벤트 실행 및 관리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소시오 랩스(Socio Labs) 인수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웹엑스는 미팅 참가자 인터랙션 툴(Audience Interaction Tools)로 투표, 퀴즈, 질의응답 등이 추가됐다. 투표 기능은 현재 웹엑스 미팅에서 제공되며, 웹엑스 이벤트에도 곧 추가될 예정이다.

또 새롭게 추가된 마이 보이스 온리(My Voice Only) 기능은 웹엑스의 소음 제거 및 음성 품질 향상 기능을 기반으로 원격 및 공유 작업 공간에서 음성 최적화를 지원한다. 사용자 주변에 있는 다른 음성을 포함한 배경 소음을 제거하고 발언자의 음성에 집중하도록 돕는다. 마이 보이스 온리 기능은 오는 8 월부터 지원된다.

올해 초 발표한 피플 포커스(People Focus) 기능이 웹엑스에 포함됐다. 피플 포커스는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해 분산된 미팅 참가자들을 각각 화면에 맞게 재조정한다. 원격 참여자들에게 보다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며 보디랭귀지, 표정 등이 더욱 잘 보이도록 지원한다.

웹엑스 데스크(Webex Desk)는 사무실과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협업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최신 기술 기반의 터치 인터랙션으로 잦은 컨텍스트 전환 없이 워크플로를 연결하는 룸OS(RoomOS), 웹엑스 디바이스에 다양한 제어,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연동하도록 음성 기반 기능을 확장한 웹엑스 어시스턴트 스킬(Webex Assistant Skills) 플랫폼 등은 몰입감 넘치는 협업 경험을 제공한다.

기밀 정보를 자동으로 차단 및 제거하는 실시간 데이터 유출 방지 기능이 웹엑스 메시징에서 지원된다. 사용자가 기밀 정보가 담긴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기밀 정보가 담긴 콘텐츠가 게시된 후 이를 다시 수정하거나 삭제할 필요가 없다. 또한 신원 확인 등 강화된 엔드 투 엔드 암호화 옵션으로 안전한 협업을 지원한다.

시스코의 글로벌 워크포스 서베이(Global Workforce Survey)에 따르면, 향후 기업 회의 중 98%는 원격으로 참여하는 인원이 최소 한 명 이상일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사무실과 원격 근무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은 업무 문화나 기업 이벤트 참여 및 관련 기술에 장기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

시스코는 미래의 업무 방식이 팬데믹 이전이나 팬데믹 기간과는 극명하게 달라지고, 더욱 수준 높은 업무 환경을 요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기업은 하이브리드 업무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 환경을 위한 준비와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척 로빈스(Chuck Robbins) 시스코 회장 겸 CEO는 “시스코는 작년 9월부터 다양한 기술 혁신을 통해 800여개의 새로운 웹엑스 기능과 디바이스를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미래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가장 포괄적인 회의, 통화, 메시징 및 이벤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