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LG CNS의 아틀라시안 기반 협업 시스템 구축 완료
오픈소스컨설팅, LG CNS의 아틀라시안 기반 협업 시스템 구축 완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 협업 시스템인 '와이어'에 아틀라시안 툴 체인 도입, 데브옵스 환경 구축으로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일하는 방식 혁신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오픈소스컨설팅이 LG CNS의 아틀라시안 기반 협업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LG CNS의 전사 협업 시스템인 '와이어(WIRE)'에 아틀라시안 툴 체인을 도입함으로써 애자일한 업무 환경의 기반을 마련한 것이 골자이다.

이번 협업 시스템에는 아틀라시안의 지라, 컨플루언스, 빗버킷, 뱀부 등이 적용됐다. 아틀라시안 솔루션은 전 세계 20만 개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업 도구이다.

IT 서비스 요청사항이 접수되면 LG CNS의 와이어 시스템에 지라 이슈가 등록되도록 자동화했다. 지라를 통해 요청사항을 관리함으로써 시스템 운영 담당자 간 손쉽게 업무 공유 및 협업이 가능한 ITSM(IT Service Management) 환경을 구축했다.

추가 기능 개발을 위한 프로세스도 데브옵스 환경으로 구현했다. 아틀라시안 툴 체인을 활용해 일정 관리, 코드 리뷰, 빌드 및 배포 관리를 위한 프로세스를 수립했다.

아틀라시안 제품은 유연한 확장성과 높은 연동성을 갖추고 있어 프로세스의 변경이 필요할 때 새로운 프로세스에 맞게 빠르게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 및 기능을 배포할 수 있으며, 개발팀과 운영팀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개선할 수 있다.

LG CNS 직원들이 와이어 시스템을 이용해 협업을 강화하고 의견을 개진하면서 높은 프로젝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협업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 사례로 평가된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최적의 협업 도구뿐 아니라 이를 뒷받침하는 조직 문화의 변화가 중요하다"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에 발맞춰 애자일 및 데브옵스 컨설팅 등 국내 기업들의 컬쳐 마이그레이션(Culture migration)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