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틸론소프트’ 본격 출범
[하이라이트] ‘틸론소프트’ 본격 출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1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에 설립, 제로 어플라이언스 구독형 서비스 ’코리아다스’ 출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틸론이 제주특별자치도에 틸론소프트를 설립, 11일 현판식을 가졌다. 틸론소프트는 법인 설립과 함께 제로 어플라이언스 구독형 서비스 ‘코리아다스’를 공개했다.

코리아다스는 클라우드 데스크톱 서비스(DaaS)에 ‘제로 어플라이언스’를 결합한 서비스로 단말기와 DaaS·SaaS를 월 단위 임대 방식 및 종량제로 제공한다.

틸론소프트는 제주도에 있는 지자체, IDC, 연구기관, 기업 등과 협력해 제주 지역의 디지털전환, 스마트시티, 스마트공장, 스마트워크, 스마트관광 등의 사업을 추진, 제주형 디지털 뉴딜과 클라우드 전환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틸론소프트는 ICT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도 추진한다. ICT 인력이 수도권에 집중된 상황에서 제주 지역 창업자, 재직자,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블록체인,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틸론소프트가 11일 제주도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왼쪽부터 틸론 조기영 부사장, 최용호 대표, 최백준 대표, 차진욱 부사장
틸론소프트가 11일 제주도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왼쪽부터 틸론 조기영 부사장, 최용호 대표, 최백준 대표, 차진욱 부사장

틸론소프트 최백준 대표는 “틸론소프트를 제주특별자치도에 설립한 것은 DaaS와 블록체인의 결합 등 틸론이 추구하는 혁신 서비스 모델의 사업화에 가장 적합한 지역이라고 판단에서이다. 앞으로 설립 예정인 제주 데이터센터와 협업하고 공공 클라우드센터를 통한 클라우스 서비스 협력 체계 구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